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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8월 VIP클럽 이용자수 4.5배 ↑…‘무료·큰 혜택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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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9, 2021, 10:09:01

서비스 론칭 기간 대비 VIP클럽 거래액 4.6배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는 무료 멤버십 ‘VIP클럽’ 8월 데이터를 론칭 당시인 4월과 비교한 결과, 이용자수·거래액·구매건수 등 모든 지표가 크게 성장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날 위메프에 따르면, 8월 VIP클럽 이용자수는 4.5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이들의 거래액 및 구매건수는 각각 4.6배, 3.8배씩 늘었습니다. 또 7월에 이어 지난달 VIP클럽 멤버십 자격을 유지한 비율은 77%에 달합니다.

 

위메프는 이 같은 성과 요인으로 ‘제로 비용’과 ‘풍성한 멤버십 혜택’을 꼽았습니다. 서비스 론칭 이후에도 즉시 승급 제도·VIP클럽 전용관·VIP클럽데이 및 VIP 전용 쿠폰 등 VIP 전용 혜택을 매월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용자들은 혜택에 따른 월회비 부담이 없습니다.

 

성취감을 자극하는 시각적 UI/UX도 VIP클럽 유지율을 높이는 데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용자는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VIP클럽 달성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월 구매횟수 3회 중 2회를 달성했다는 표시를 보면 ‘챌린지 효과’로 인해 남은 1회를 채우기 위한 쇼핑을 자발적으로 하게 된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8월 한 달간 VIP클럽 이용자 1인당 결제금액은 일반 회원 대비 5.6배, 결제횟수는 3.7배 높았습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VIP클럽이 이용자수·거래액·구매건수 등 모든 지표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앞으로 ‘락인효과’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들을 선보일 것“이고 말했습니다.

 

한편, UI(User Interface)는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때 시각적으로 보이는 부분을 말합니다. UX(User eXperience)는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제품·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면서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지각과 반응·행동 등 총체적 경험을 뜻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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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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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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