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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은 커피향을 타고 온다…스타벅스 '블렉 글레이즈 라떼' 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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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09:09:04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가을 프로모션 진행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등 선보여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스타벅스코리아는 오는 7일부터 10월 11일까지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한 가을 시즌 음료 3종, 푸드 3종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습니다.

 

스타벅스의 가을 대표 음료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크림치즈의 풍미가 느껴지는 글레이즈드 폼과 달콤한 카라멜 파우더를 가미한 아인슈페너 음료입니다.

 

 

2019년 가을 첫 선을 보인 이후 출시된 지 3주가 되지 않아 누적 판매 100만잔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고객들의 꾸준한 요청과 성원으로 3년 연속 재출시 하며 스타벅스의 명실상부한 가을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 다른 가을 시즌 음료인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는 글레이즈드 폼의 치즈 풍미와 달콤쌉싸름한 녹차의 맛이 도드라집니다,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는 산뜻한 사과 향과 홍차 맛의 은은한 조화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 외에도 스타벅스는 ‘올라 쿠바노 샌드위치’와 ‘몽블랑 치즈 케이크’ 및 ‘가나슈 품은 초콜릿 스콘’ 등 가을 시즌 푸드도 선보입니다.

 

스타벅스는 가을 시즌 시작을 맞아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여 프로모션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 ‘오텀 로드 애플 블랙 티’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품목당 별3개를 추가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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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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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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