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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윈 여우 보호”…화웨이, 클라우드 기반 보존 프로젝트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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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7, 2021, 14:08:24

칠레 정부·비영리단체 등과 ‘숲의 가디언’ 사회공헌 사업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화웨이는 칠레 토종 야생동물인 '다윈 여우(찰스 다윈이 발견한 여우 품종)'가 멸종되는 것을 막기 위해 종 보존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숲의 가디언(Guardians of the Fores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칠레 나후엘부타 산맥과 칠로에섬 부근에 서식하는 다윈의 여우는 현재 약 1000마리 정도만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숲의 가디언 프로젝트는 첨단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기반으로 진행됩니다.

 

가디언 플랫폼은 서로 다른 동물의 신호로 감시 및 식별할 수 있고, 총성과 불법 벌목에 사용되는 전기톱과 같은 위협을 탐지할 수 있는 음향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화웨이는 '모두를 위한 기술(TECH4ALL)'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난해 12월에 약 30㎢ 범위의 숲에 태양열 동력의 가디언 플랫폼 다섯개를 설치했습니다.

 

각 가디언 플랫폼은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음성 데이터를 화웨이 클라우드 시스템에 전송하며, 전송된 데이터는 AI로 분석됩니다. 이는 특정 동물이나 위협을 식별해 연구에 활용될 수 있으며, 위협이 감지될 경우 실시간 대응으로 생태계 관리가 가능합니다.

 

베르나르도 레이예스 대표는 “다윈 여우 개체군 상태는 나후엘부타 산맥 생태계 전체의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지표”라며 “다윈 여우는 푸두·윙크·퓨마·스컹크 등 같은 공간에 서식하는 포유류 먹이사슬의 최상위에 있는 ‘우산종’”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웨이는 칠레 환경부 및 환경관리 기관, 동물보호기관 에티카 데 로스 보스케스, 비영리단체 레인포르세트 커넥션 등과 함께 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케빈 장 화웨이 ICT인프라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화웨이는 멸종 위기에 놓인 다윈 여우를 보호하기 위해 ‘모두를 위한 기술’의 대표적 프로젝트인 네이처 가디언 프로젝트를 칠레에 출범시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화웨이와 레인포레스트 커넥션은 음향 모니터링과 클라우드 AI를 통해 세계 생태계의 종 다양성을 보호하기 위해 2019년부터 협력하고 있는데요. 열대우림·산악·해양 지역에 가디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가디언 프로젝트에 대한 상세 내용 및 영상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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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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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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