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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3사,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개통...“예약 고객 60%가 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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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4, 2021, 11:08:30

SKT·KT·LG유플러스 체험공간서 행사 진행..신유빈 선수·사이먼 도미닉 등 참석
갤럭시Z 폴드3는 3040 남성 고객에 인기..Z플립3는 2030 여성층 선호 뚜렷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동통신3사가 갤럭시 Z폴드3·플립3 사전예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이통사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 간 갤럭시 Z폴드3·플립3 예약판매를 진행했습니다. 갤럭시 Z폴드3·플립3의 공식 출시는 오는 27일입니다. 

 

24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사전 개통을 시작했습니다. 

 

◇ SKT·KT·LGU+, 체험 공간서 사전 개통 행사..국가대표 신유빈·허훈 선수도 참여

 

SKT는 이번 갤럭시 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했습니다. 

 

‘당신의 여름을 펼쳐라(Unfold Your Summer)’라는 콘셉트로 준비된 이번 체험존은 접기(Fold)와 여름 해변을 테마로 한 다양한 페이퍼 아트와 함께 갤럭시 Z 폴드3∙플립3 단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T도 이날 새롭게 변화된 플래그십 공간인 KT 애비뉴 강남 매장에서 사전 개통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와 농구 국가대표 허훈 선수 등이 참여했으며 ‘KT 유튜브채널’로도 동시에 공개됐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1호 개통고객 이건영(25세, 남양주시)씨는 “이번 갤럭시 Z 폴드3는 전작 대비 매력이 많은 폰이다. KT의 ‘프리미엄 싱글 결합’을 활용해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3일 강남역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Z Fold3·Flip3 1호 개통 고객에 단말기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8월 6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호 개통고객 이벤트를 통해 단말기종별 1인, 총 2인을 최종적으로 선정했습니다. 


한성현 LG유플러스 단말·IoT마케팅팀장은 “고객에게 평생 간직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과 국내 최대 힙합 레이블 ‘AOMG’의 사이먼 도미닉과 연계한 이색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갤럭시Z 폴드3은 30~40세 남성, 플립3은 25~45세 여성이 대표고객으로 나타나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Z 폴드3·플립3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30~40세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습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Z 폴드의 경우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로 집계됐습니다. 갤럭시 Z 플립3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으며, 그 중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습니다.

 

또, 갤럭시Z 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으며, 갤럭시Z 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사전 예약 이틀 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습니다.

 

KT의 경우 사전 예약에서 갤럭시Z 폴드3와 갤럭시Z 플립3 신청 건수는 이전에 출시된 폴더블폰 대비 약 10배 많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가장 많이 예약된 단말은 갤럭시Z 플립3로 전체의 71%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색상 별로는 갤럭시Z 플립3의 경우 ‘크림’, ‘라벤더’, ‘팬텀블랙’, ‘그린’ 순으로 갤럭시Z 폴드3는 ‘팬텀블랙’, ‘팬텀실버’, ‘팬텀그린’ 순으로 고객 반응이 좋았습니다. 갤럭시Z 폴드3의 예약 고객은 30대 30%, 40대 27%, 50대 18%, 20대 16%를 차지 했으며 갤럭시 Z 플립3은 30대 31%, 20대 22%, 40대 21%, 50대 15%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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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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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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