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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애니젠, 펩타이드 신약 파이프라인...코로나 항바이러스제 개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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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3, 2021, 09:08:12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펩타이드 first-in-class(혁신신약) 개발 기업 애니젠이 강세를 이어가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신규 타겟 펩타이드로 새로운 치료방법을 제시하는 ‘뉴클레오린 결합 펩타이드‘로 PDC 항암제와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 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으로, 향후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회사가 개발하고 있는 항바이러스 치료제 AGM-380 시리즈는 코로나19에도 적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3일 오전 9시 8분 애니젠은 전일 대비 7.9% 상승한 2만2400원을 기록했다.

 

애니젠은 PDC(Peptide-drug conjugate), MAP(Multi-antigenic peptide) 기술을 통해 항암, 항바이러스, 항비만, 당뇨, 항궤양 등 펩타이드 치료제 7개 파이프라인이 모두 first-in-class 약물로 개발하고 있다. 삼성그룹과 함께 설립될 예정이었으나 대기업의 출자제한 제도로 독자적으로 설립 후 2016년 12월 기술성장기업으로 코스닥에 상장됐다.

 

엄민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암세포 및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의 신규 바이오마커 뉴클레오린(Nucleorin)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펩타이드를 개발해 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며 주목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AGM-380 뉴클레오린 접합 펩타이드 또한 코로나19 항바이러스제로 개발 가능성이 주목된다"며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변이와 무관한 항바이러스제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애니젠은 펩타이드 GMP 공장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승인받아 2곳을 보유 중인 기업이다. 원료의약품(API)의 호르몬 유사체 펩타이드를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 및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엄 연구원은 "독보적 펩타이드 기반 원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양한 적응증을 타겟하는 신약 파이프라인 역량을 보유한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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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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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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