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외인·기관 매도세에 사흘 연속 하락...3260선

URL복사

Monday, August 09, 2021, 16:08:14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코스피가 미국의 고용지표 호조에 매파적 기조 전환이 우려되자 외국인과 기관이 매물을 쏟아내면서 사흘 연속 하락 마감했다.

 

코스피는 9일 전 거래일 대비 0.30% 내린 3260.42로 마감했다. 지수는 0.37% 내린 3258.10으로 하락 출발하며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다 하락세로 장을 마쳤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065억원, 7468억원을 순매도하며 지수 하락을 부추겼다. 반면 개인은 9500억원을 순매수했다.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주 미국 7월 고용지표 서프라이즈에도 불구하고 오늘 증시는 하락 출발”했다며 “최근 중국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 증가 등 글로벌 델타변이 확산이 투자심리에 부담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일본 증시는 이날 휴장인 가운데, 대만을 제외하고 중국상해종합지수, 홍콩 항셍지수가 상승세를 보였다.

 

뉴욕증시는 7월 고용이 예상치를 웃돌았다는 소식에 지수별로 엇갈렸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전장보다 상승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하락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10개 종목 중 SK하이닉스(-1.69%), 삼성바이오로직스(-1.09%), 현대차(-0.67%) 등은 하락했다. 이날 카카오뱅크(12.46%)는 시가총액 37조원을 기록하며 10위에 올라섰다. 또 카카오(1.72%), 네이버(0.67%), LG화학(0.48%), 삼성SDI(0.26%), 삼성전자우(0.13%) 등도 상승했다.

 

업종별로는 의약품(-1.96%), 기계(-1.8%), 건설업(-1.67%), 운수창고(-1.27%), 철강금속(-1.17%), 종이목재(-1.15%) 등이 하락했다. 은행(9.86%), 금융업(1.2%), 의료정밀(0.79%), 서비스업(0.02%) 등이 상승했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량은 6억8497만주, 거래대금은 15조5125억원이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02% 오른 1060.00에 마감됐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