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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 ‘퍼마일 프리 멤버스’ 론칭...포인트 활용해 보험가입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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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2, 2021, 14:08:50

주행 습관 측정 기술 도입..전국민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캐롯손해보험이 사회적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 일환인 멤버스 프로그램을 열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포인트를 활용해 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대표 정영호)은 2일 전국민 안전운전 생활화를 위해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통한 캐롯의 범 사회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됩니다.

 

퍼마일 프리 멤버스 프로그램은 캐롯 보험 상품가입과 무관하게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캐롯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참여 신청만 하면 휴대폰을 통해 자동으로 안전 운전 스코어가 측정되고 이에 따른 ‘캐롯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편의점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고 캐롯의 보험 상품도 가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과 휴대폰 블루투스를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주행 습관을 측정하는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다만 현재는 안드로이드 5.1 기기 이상의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추후 확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캐롯의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보험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UBI(운전습관연계보험)기반의 안전운전 독려 프로그램으로 자사 고객 중심이 아닌 모든 운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오픈 투 퍼블릭(Open to Public) 서비스라는 점에서 차별화됐습니다.

 

캐롯은 자사의 UBI 서비스가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위해 자체 디지털 AI 기술력을 접목시켜 보다 쉽고 범용적인 활용이 가능한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준비해왔습니다.

 

캐롯 관계자는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통해 사회전반적인 안전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향후 안전운전 분석 알고리즘을 고도화하여 재미 요소를 가미한 고객참여형 이벤트·개인별 안전운전 카운셀링 서비스 등 디지털 보험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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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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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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