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SCM생명과학, 김석조 연구소장·이서종 이사 영입

URL복사

Monday, August 02, 2021, 10:08:59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세포치료제 개발 전문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이하 SCM생명과학, 대표 이병건)은 2일 김석조 연구소장과 이서종 사업개발 담당 이사를 새로운 임원진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석조 연구소장은 미국의 노스웨스턴 대학과 미시간 대학에서 대학 연구교수로 재직하면서 류마티스 등 면역학 분야와 노화 분야에서 많은 연구 성과들을 발표했다. 지난 1일부터 SCM생명과학 연구소장으로 합류한 김석조 연구소장은 항노화·섬유화증 관련 연구 개발을 이끌 예정이다. 

 

이서종 이사는 한국노바티스에서 18년동안 근무한 경력을 갖고 있는 바이오 분야 사업개발(BD) 전문가다. 이서종 이사는 지난 달 1일부터 SCM생명과학 사업개발부 담당 이사로 합류했다. SCM생명과학의 기술 수출에 대한 업무 총괄을 담당을 맡는다. 

 

따라서 SCM생명과학은 새로운 CFO로 삼일회계법인출신 이종철 전무를 선임한데 이어 이번에 김석조 연구소장과 이서종 이사를 영입하여 2차 도약을 위한 새로운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김석조 연구소장은 “향후 세포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SCM생명과학의 줄기세포 치료기술을 바탕으로 노화 및 섬유화증 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데 역량을 강화하고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이재명 대통령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 원금까지 몰수하겠다”

2025.09.11 12:46:5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주가조작 엄단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내비쳤습니다. 이 대통령은 1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서 "지금 주가 조작해서 이익 본 것만 몰수하는데 주가 조작 원금까지 싹 몰수하겠다"며 "주가 조작, 부정공시 하는 거 아주 엄격하게 처벌해서 주가 조작하면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려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주가조작 시 패가망신) 진짜 그렇게 될 것이다. 지금 시스템들이 아주 잘 갖춰지고 있다"며 "합동 조사본부도 잘 만들어져서 거의 실시간 점검하고 발견되면 신속하게 처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주가조작 원금 몰수) 이미 제도가 있는데 잔인하다고 안 한다고 하더라. 제가 다 적용하라고 했다"며 "앞으로 이익이 안 나더라도 주가 조작에 투입된 원금을 다 몰수하려고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6월 11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시장감시위원회 실무 직원과 간담회에서더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핵심은 증시”라며 “대한민국 주식시장에서 장난치다가는 패가망신한다는 걸 확실하게 보여주는 첫날로 삼도록 하겠다"고 발언한 바 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