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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출동 오대장’ 론칭...이강인·허훈 등 스포츠스타 5명 뭉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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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2, 2021, 14:07:26

코로나 시대 아이들 고민 해결..응원과 소통 위한 콘텐츠
사연 추첨 통해 오대장 출동, 사인 유니폼·사인볼 등 증정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KT(대표이사 구현모)가 아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스포츠스타 콘텐츠 ‘출동 오대장’을 22일 론칭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대장은 축구선수 이강인, KT 스포츠 ‘KT위즈’ 야구단 소속 강백호·소형준 선수, KT 소닉붐 농구단 허훈·양홍석 선수로 구성된 KT 소속의 현역 스포츠스타 그룹입니다.

 

출동 오대장은 오대장이 매니저인 ‘주’와 아이들의 사연을 응모 받아 고민을 해결해주는 영상 콘텐츠입니다. 사연은 KT 홈페이지와 오대장 홈페이지를 통해 22일부터 접수할 수 있습니다. 7월부터 10월까지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KT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야외활동과 과외활동이 위축된 상황을 고려했는데요. 온라인 수업 일상화로 학교생활을 제대로 경험하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소통하기 위해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22일 오전 10시에 처음 선보이는 출동 오대장 영상은 오대장의 유년기와 탄생배경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AI 크리에이트 기술을 활용해 어린 시절 선수들의 몸에 현재의 얼굴을 합성하는 깜짝 반전으로 재미를 더했습니다. 콘텐츠는 KT 공식 유튜브·피키캐스트를 비롯해 슛포러프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됩니다.

 

오대장에게 접수되는 사연에 따라 오대장이 출동해 아이들의 고민 해결·응원·교육 등이 진행됩니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한 영상 콘텐츠도 동시에 제작됩니다.

 

오대장 리더인 허훈 KT 소닉붐 소속 농구선수는 “스포츠선수로서 유소년 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활동에 대해 고민하던 중 KT에서 오대장 참여를 제안해 진행하게 됐다”며 “KT와 함께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T는 사연을 접수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매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과 CU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특히 이벤트 종료 후 전체 추첨을 통해 오대장이 입은 사인 유니폼과 사인 볼을 총 5명에게 선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대장의 매니저 주의 인스타그램에서 오대장에 다섯 번째로 합류할 멤버를 맞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댓글 이벤트도 오늘부터 8월11일까지 3주간 진행하는데요. 정답을 맞히는 참여자에게 새로운 갤럭시 폴드 1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 100개를 추첨을 통해 증정합니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전무는 “코로나로 친구들과 마음껏 뛰어 놀지 못하는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며 스포츠 스타들이 아이들의 일상으로 찾아가는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KT의 오대장이 우리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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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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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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