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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교체도 비대면으로”…롯데온, 자동차 용품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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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9, 2021, 14:07:53

오는 20일 블랙박스 라방 진행..최대 40% 할인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중교통을 피해 자기 차량을 이용하는 사람이 늘면서 자동차 용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온은 블랙박스 최대 40% 할인 등 자동차 용품 할인행사를 마련했습니다. 

 

19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1일~14일 사이 집계한 자동차 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20.7% 늘었습니다. 올해 6월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6월 3일~16일)과 비교해도 4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무료 출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블랙박스 상품이 전체 자동차 용품 매출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롯데온이 지난 11일 3만원 상당의 무료 출장 서비스가 포함된 블랙박스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 결과 사전 판매를 포함해 하루동안 약 1억원 가까운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또 정비 관련 지식이 없거나 정비소에 가지 않아도 차량용품을 쉽게 교체할 수 있게 되면서 관련 용품 매출이 크게 신장됐습니다. 간단히 교체 가능한 차량용품인 ‘세차·광택용품’ 매출은 같은 기간 156.5% 증가했으며, ‘타이어·체인·휠’ 매출도 14.4% 늘었습니다. 

 

타이어는 직접 교체하기 번거로워 전문점을 찾는 비중이 높은 용품이었으나 최근에는 온라인에서 구매하더라도 수령 장소를 계약된 정비소로 정하면 상품 배송 이후 전문가를 통해 타이어 교체가 가능해졌습니다. 가격도 상품에 따라 절반에 가까운 금액에 구매할 수 있어 타이어의 온라인 구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길사무엘 롯데온 자동차용품MD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자동차 용품 시장에도 비대면 상담, 비대면 설치, 차량 셀프 케어 용품 등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롯데온은 자동차 블랙박스를 온라인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무료 비대면 출장 서비스 혜택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온은 오는 20일 오전 11시 ‘아이로드 블랙박스 기획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하루 동안 아이로드 인기 블랙박스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무료 출장 서비스는 대면과 비대면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차에 키를 넣어두고 주차 위치를 알려주면 설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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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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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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