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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속 특별한 서킷주행”…현대자동차, ‘아반떼 N’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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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4, 2021, 15:07:12

제로백 5.3초, 최고속도 시속 250㎞..고성능 특화 기능 적용
윙타입스포일러·사이드스커트·디퓨저로 후면 공력성능 강화
아반떼 N·코나투싼 N·Line N 동시 출시..라인업 본격 확장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의 고성능 브랜드 N에 ‘아반떼 N’이 첫번째 세단으로 합류했습니다. 현대자동차 N은 14일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 N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영상과 함께 아반떼 N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아반떼 N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로 기본차가 지닌 스포티한 면모 위에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더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날 공개된 영상을 통해 자동차 애호가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순간들을 감성적으로 그려냈습니다.

 

영상은 자동차와 함께 꿈을 키워온 소년의 성장과정을 시작으로 아반떼 N에 적용된 40여 가지 성능 강화 요소들을 속도감 있게 설명합니다. 영상 마지막 부분에는 수소전기차(FCEV)와 배터리전기차(BEV)가 결합된 전동화 경주차로 내구레이스 출전을 암시하는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 고성능 N 세단 모델, 일상과 서킷주행 아우른다

 

 

현대차는 아반떼 N에 2.0T 플랫파워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탑재된 터보 시스템은 기존 대비 지름이 5㎜ 커진 52㎜ 터빈휠과 2.5㎟만큼 면적이 증대된 12.5㎟의 터빈 유로를 적용했습니다. 실린더 블록 형상 및 재질 개선 등을 통해 엔진 성능·내구성을 올려 5500rpm부터 최대출력을 유지시켜주는 플랫파워 특성이 적용됐습니다.

 

아반떼 N은 플랫파워 엔진에 8단 습식 DCT(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이 280마력에 달합니다. N 그린 쉬프트(NGS)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킵니다. 최고속도는 250㎞/h,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h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5.3초입니다.

 

추가로 고성능 특화 기능인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DCT 모델은 ▲N 그린 쉬프트(NGS) ▲N 파워 쉬프트(NPS)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제공했습니다. 또 360㎜ 직경의 대구경 브레이크 디스크에 고마찰 패드, 브레이크 에어 가이드 구조를 갖췄습니다.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N 사운드 이퀄라이저(NSE)는 가상 엔진 사운드로 TCR 경주차 사운드 등 주행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개인 취향을 고려해 ▲화인(Whine) ▲럼블(Throat) ▲엔진 메인(Bass) 세 가지 음역별 세부 사항 조정이 가능한 이퀄라이저 기능을 함께 탑재했습니다. 

 

또 ‘팝콘 사운드’와 ‘뱅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능동 가변배기 밸브를 3단 제어방식에서 선형 제어방식으로 보강해 공회전 시 부밍음을 저감시켰습니다. 여기에 ▲엔진 ▲스티어링 ▲서스펜션 ▲레브 매칭 ▲차량자세제어장치(ESC) ▲배기 사운드 등 7가지 항목을 조절할 수 있는 맞춤형 주행모드를 2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 고성능 N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스포티한 캐릭터 강조

 

 

아반떼 N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원서클 클러스터로 대표되는 N 전용 그래픽 인터페이스가 적용됐습니다. 클러스터를 통해 기존 자동차에서는 쉽게 확인하기 어려운 ▲유온 ▲냉각수온 ▲토크 ▲터보압 등의 고성능 특화 정보들을 표시해줍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현대 N 어플리케이션’을 함께 출시했습니다. 아반떼 N의 고성능 전용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개인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서 열람할 수 있고 ▲횡가속도(G-Force) ▲RPM ▲출력(토크) ▲랩타임 등을 기반으로 분석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현대차는 이와 같은 현대 N 앱 기능을 아반떼 N 구매 고객 뿐 아니라 기존 N 차량을 소유한 고객들도 활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국내 소재 서킷 별 랭킹 시스템도 도입해 다른 이용자와의 기록 비교도 가능하게 했습니다. 

 

아반떼 N의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트림부를 확대했고 범퍼 하단부는 립 스포일러가 낮게 가로지르도록 만들었습니다. 측면부는 앞 범퍼부터 이어지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의 연결감을 강조했습니다. 후면부의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는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와 함께 주행 시 부딪히는 공기를 정돈해줍니다.

 

아반떼 N의 실내는 ▲N 스티어링 휠 ▲N 쉬프터 ▲N 시트 ▲N 도어스커프 ▲메탈페달 등 곳곳에 N 브랜드 전용 아이템을 적용함으로써 N 패밀리 룩을 실현했습니다. 특히 N 시트는 측면 볼스터 부분을 강화해 급격한 코너링 중 강한 횡가속도가 발생하더라도 상하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줍니다. 

 

 

▲ 아반떼 N·코나 N·투싼 N Line 동시 선봬..브랜드 전시 공간 마련

 

현대차는 이날 아반떼 N과 코나 N을 동시에 출시하면서 N 상품 라인업의 본격적인 확장을 알렸습니다. 아반떼 N의 판매가격은 ▲MT 사양 3212만원 ▲DCT 사양 3399만원입니다. 지난 4월 N Day를 통해 공개된 코나 N은 실용성을 겸비한 스포츠유틸리티차(SUV)로 가격은 3418만원입니다. 

 

투싼 N Line도 같은 날 출시합니다. 투싼 N Line은 내∙외장에 N Line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사이드 가니쉬 ▲19인치 알로이 휠 ▲싱글 트윈팁 머플러 ▲리어 턴시그널 램프 디자인 ▲스웨이드 가죽시트 ▲블랙 헤드라이닝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등이 적용됐습니다.

 

투싼 N Line의 가격은 ▲가솔린 1.6T 모델 프리미엄 3009만원, 인스퍼레이션 3276만원이며 ▲디젤 2.0 모델 프리미엄 3200만원, 인스퍼레이션 3467만원 ▲하이브리드(세제 혜택 반영 기준) 1.6T 프리미엄 3345만원, 인스퍼레이션 3612만원입니다.

 

현대차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약 2주간 아반떼 N·코나 N·투싼 N Line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전시 공간 ‘N 시티 서울’을 운영합니다. 지난해 WRC 우승 랠리카 전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또 본격적인 휴가철(8월)에는 부산 지역 숙박과 연계한 N 차종 시승 프로그램 ‘N 스테이 부산’을 운영합니다.

 

토마스 쉬미에라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은 “성능 향상 요소들을 대거 적용한 아반떼 N은 일상부터 고성능 서킷주행까지 모두를 누리고자 하는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최적의 옵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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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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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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