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코로나로 건강 간식 인기”…이마트, 상반기 견과류 매출 41% 증가

URL복사

Sunday, July 11, 2021, 06:07:00

코로나발 내식 문화·체중조절 도움..견과류 수요 늘어

(11일 06시 엠바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견과류 직소싱 물량을 대폭 늘리며 ‘건강 간식’ 수요 확보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직소싱 ‘구운아몬드’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판매하는 아몬드는 ‘넌패럴’ 품종의 엑스트라 넘버원 등급 상품으로, 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전 세계 아몬드 생산량의 80%, 호두 생산량의 3분의 2를 책임지는 세계 최대 견과류 산지입니다.

 

이마트가 아몬드 판매에 나서는 것은 코로나 장기화로 건강 간식 견과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트 매출 분석 결과,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견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견과류가 전체 과일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1.2%를 기록해 최초로 10%를 넘어섰습니다.

 

이마트 측은 “코로나발 홈술족, 집밥족이 늘어나며 안주 및 간식용 견과류 수요가 증가했다”며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말해주듯 코로나발 체중 증가가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견과류의 특징이 부각된 점도 견과류 인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마트는 국내 우수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견과류 가격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선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에는 해외소싱 전담 조직을 신설했으며 세계 각지에서 우수한 상품을 들여와 MD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국내 견과류 업체에 로스팅을 맡겨 신선도를 높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통업계에서는 볶음견과류를 판매할 때 해외에서 로스팅 등 후가공 작업을 마친 견과류를 들여와서 소매가가 올라갑니다. 반면 이마트는 원물을 대량으로 공수해온 후 국내에서 로스팅을 하기 때문에 선도 및 품질이 우수하다는 설명입니다.

 

문지혜 이마트 견과류 바이어는 “가속화되는 디지털 유통 트렌드에 맞춰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분석을 통해 수요를 예측·판단하고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구색 견과류를 확대해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욱 좋은 품질의 견과류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