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코로나로 건강 간식 인기”…이마트, 상반기 견과류 매출 41% 증가

URL복사

Sunday, July 11, 2021, 06:07:00

코로나발 내식 문화·체중조절 도움..견과류 수요 늘어

(11일 06시 엠바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견과류 직소싱 물량을 대폭 늘리며 ‘건강 간식’ 수요 확보에 나섭니다.

 

이마트는 이달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직소싱 ‘구운아몬드’ 1+1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판매하는 아몬드는 ‘넌패럴’ 품종의 엑스트라 넘버원 등급 상품으로, 산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입니다. 캘리포니아는 전 세계 아몬드 생산량의 80%, 호두 생산량의 3분의 2를 책임지는 세계 최대 견과류 산지입니다.

 

이마트가 아몬드 판매에 나서는 것은 코로나 장기화로 건강 간식 견과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마트 매출 분석 결과,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견과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견과류가 전체 과일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1.2%를 기록해 최초로 10%를 넘어섰습니다.

 

이마트 측은 “코로나발 홈술족, 집밥족이 늘어나며 안주 및 간식용 견과류 수요가 증가했다”며 “확찐자라는 신조어가 말해주듯 코로나발 체중 증가가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잡은 상황에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는 견과류의 특징이 부각된 점도 견과류 인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마트는 국내 우수 협력업체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견과류 가격경쟁력을 제고하고 신선도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8년에는 해외소싱 전담 조직을 신설했으며 세계 각지에서 우수한 상품을 들여와 MD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국내 견과류 업체에 로스팅을 맡겨 신선도를 높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유통업계에서는 볶음견과류를 판매할 때 해외에서 로스팅 등 후가공 작업을 마친 견과류를 들여와서 소매가가 올라갑니다. 반면 이마트는 원물을 대량으로 공수해온 후 국내에서 로스팅을 하기 때문에 선도 및 품질이 우수하다는 설명입니다.

 

문지혜 이마트 견과류 바이어는 “가속화되는 디지털 유통 트렌드에 맞춰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분석을 통해 수요를 예측·판단하고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구색 견과류를 확대해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욱 좋은 품질의 견과류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LG전자-SK이노베이션,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수주 확대 나선다

2025.09.18 10:35:3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가 SK이노베이션과 공동으로 급성장하는 AI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와 발열을 줄이는 고효율 HVAC(냉난방공조) 솔루션 수주 확대에 나섭니다. LG전자[066570]는 17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SK이노베이션[096770]과 'AI 데이터센터 에너지-냉각 통합 솔루션 공동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칠러와 팬 월 유닛(FWU) 등 공기 냉각 솔루션과 냉각수 분배 장치(CDU)인 액체 냉각 솔루션을 공급해 AI 데이터센터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냉각 솔루션 기술 실증 및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전력 공급 및 운영 최적화를 담당하며 ▲AI 기반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DCMS) ▲보조전원(ESS 및 연료전지) 설계 ▲전력 피크 저감 솔루션 등을 제공합니다. 양사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AI 기반의 실시간 에너지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냉각 시스템을 제어하는 차세대 솔루션도 공동 개발합니다. LG전자와 SK이노베이션은 폐열을 활용한 HVAC 솔루션과 ESS를 활용한 전력 피크 관리 등 에너지 서비스(EaaS) 분야도 협업합니다. 연료전지를 발전원으로 하고 폐열을 활용해 AI 데이터센터를 냉각하는 방식을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 절감을 위한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냉각·에너지 솔루션에 서비스까지 패키지로 제공하는 에너지 서비스 사업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무환 SK이노베이션 에너지솔루션 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의 최적화된 기술력을 통합해 고객에게 검증된 데이터센터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턴키(Turn-key) 사업자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을 토대로 다가오는 AI 시대에 발맞춰 에너지 산업 전반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재성 LG전자 ES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뿐만 아니라 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통합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