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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MR삼계탕부터 장어보양식까지”…올여름, 몸보신은 집 앞 편의점에서 즐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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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ly 10, 2021, 12:07:01

올여름 찜통더위·코로나 재확산으로 보양식 수요 늘어날 전망
편의점계, HMR삼계탕·장어보양식·할인프로모션 등 특수맞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11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여름은 평년보다 더욱 뜨거울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편의점 업계는 높아지는 보양식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간편함’과 ‘프리미엄’을 앞세운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10일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여름 기온이 7월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을 확률이 40%, 8월은 평년보다 높을 확률이 50%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여름 폭염 일수가 10일에서 20일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는데요.

 

이처럼 ‘찜통더위’가 예고됨과 동시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추세에 따라 올해는 외식 대신 집에서 몸보신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업계는 예측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마트24가 지난해 7월 닭·전복 등 보양 상품 매출액을 확인한 결과 전월인 6월 대비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 삼계탕 제품을 출시하고 닭 관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한우·장어·랍스타 등을 앞세운 보양식을 선보이는 등 집에서 간편하게 혹은 특별하게 삼복 더위를 이겨내려는 ‘홈보양족’ 공략에 나섰습니다.


◇ 세븐일레븐, 보양 간편식 출시..‘계(鷄)이득 프로모션’ 진행

 

닭다리 하나가 통째로 들어간 보양식을 집 앞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보양 간편식 ‘통째로 닭다리국수’를 내놨습니다. 닭뼈와 다양한 채소를 우려내 진한 육수 맛을 냈습니다. 

 

통째로 닭다리국수는 롯데중앙연구소와 식품영양전문가 한영실 교수의 맞춤식품 연구소가 협업해 만든 상품입니다. 면이 퍼지는 현상과 유통 과정 중 흐르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육수를 젤라틴 형태로 고형화해 개발한 점이 특징입니다.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리기만 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계(鷄)이득 프로모션’을 엽니다. 삼계탕·치킨·닭가슴살 등 닭 관련 상품 14종에 대해 농협·하나카드로 결제 시 3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꿀수박·나혼자먹을수박애 등 수박 5종에 대해서도 롯데카드·하나카드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합니다.

 

최유미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삼복에는 닭고기와 같이 따뜻한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으며 기력을 보충해야 한다”며 “영양과 맛을 모두 잡은 상품으로 무더위를 건강하고 시원하게 날리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CU, 한우·랍스터 등 ‘프리미엄 보양 선물세트’로 차별화

 

복날에 꼭 삼계탕만 먹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가 복날을 맞아 언택트로 선물할 수 있는 한우, 장어, 랍스터 등 보양식 30여 종을 선보였습니다.

 

CU가 준비한 복날 선물세트는 총 12종으로 ▲1등급 한우구이세트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세트 ▲만인산 금산인삼 등입니다. 해당 상품들은 CU의 멤버십 앱인 ‘포켓CU’를 통해 주문하거나 전국 CU 점포에 비치된 주문서를 작성하면 고객이 신청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됩니다.

 

간편 보양식으로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도 선보입니다. 이 도시락은 열량 547㎘, 나트륨 597㎎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제시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에 맞췄습니다. 열량 및 당지수가 낮고 포만감이 높은 곤약에 초계·불고기 토핑을 담은 초계곤약면과 불고기곤약면도 이달 13일 출시합니다. 

 

아울러 CU는 초복·중복·말복 이틀 전부터 당일까지 총 9일 동안 누룽지순살백숙·보양죽 4종 등 복날 상품 원플러스원(1+1) 행사를 진행합니다. 삼복치킨과 소포장 인삼도 할인 판매할 예정입니다.

 


◇ GS25, 장어구이 넣은 덮밥 선봬..1인 가구 겨냥 ‘쏜살치킨’도

 

지난해 초복 당시 판매량이 전년 대비 346% 증가한 복날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장어구이입니다. 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25는 초복을 맞아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선보였습니다.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은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낸 민물장어 한 마리를 올렸습니다. 여기에 깻잎·초생강·생고추냉이 등을 부메뉴로 구성했습니다.

 

GS25는 장어구이덮밥 1000개 물량을 더팝 앱을 통해 예약 구매 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선착순 행사도 진행합니다. 아울러 1인가구 대다수를 차지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해 초복(10~12일)과 중복(20~22일) 기간에 GS25의 인기 상품인 '쏜살치킨'을 반값에 판매합니다.

 

문지원 GS리테일 도시락 MD는 "코로나19와 무더위에 지친 국민의 기력 충전을 돕고자 이번 보양식 상품과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간편 보양식을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보양 도시락과 보양 HMR을 핵심 상품으로 구성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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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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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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