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지니뮤직, 알뜰폰과 제휴...‘모두 다 맘껏’ 요금제 선봬

URL복사

Monday, July 05, 2021, 14:07:22

저렴한 요금·무제한 데이터 사용·음악 감상 무제한 혜택
MZ세대 음악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 구성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지니뮤직(대표 조훈)은 알뜰폰(NVNO) 사업자 케이티엠모바일·케이티스카이라이프·프리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무제한 음악 감상을 원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한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요금제는 ▲‘모두 다 맘껏 11GB’(케이티엠모바일) ▲‘모두 충분 11GB’(케이티스카이라이프) ▲‘USIM프리데이터 11GB’(프리텔레콤)로 부가세 포함 월 기본료 3만원대에 데이터 11GB가 제공되는 상품으로 구성됐습니다.

 

24개월 동안 매월 150GB를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하는데요. 지니뮤직 스마트음악감상(정상가 7400원) 상품을 혜택으로 제공합니다.

 

 

알뜰폰은 KT 등 이동통신사 망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무약정으로 저렴한 통신요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 인증절차를 통해 간편하게 셀프 휴대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이런 장점이 MZ세대에게 어필되면서 젊은 층의 알뜰폰 구매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알뜰폰 사업자들은 MZ세대들이 음악콘텐츠소비가 활발한 점을 고려해 지니뮤직과 협업으로 MZ세대의 문화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전략마케팅실장은 “휴대폰을 따로 구매하고 저렴한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려는 실속파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라며 “당사는 다수의 알뜰폰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협업을 통해 MZ세대의 음악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새로운 요금제를 탄생시켰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케이뱅크 개인사업자대출 3조↑…“소상공인 금융버팀목”

2025.09.23 14:01:28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개인사업자대출 누적취급액이 3조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케이뱅크는 2022년 5월 사장님보증서대출(보증)을 시작으로 사장님신용대출(신용), 지난해 7월엔 사장님부동산담보대출(담보)을 잇달아 출시하며 인터넷은행 중 유일하게 신용·보증·담보 전 영역에서 상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달 중순 기준 대출취급액은 신용대출 2조1900억원, 보증서대출 3900억원, 부동산담보대출 420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올해만 1조2000억원의 개인사업자대출을 새로 공급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대출취급액의 연평균 성장률은 79%에 달합니다. 케이뱅크는 낮은 금리와 빠르고 편리한 대출절차가 고속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합니다. 개인사업자대출 고객을 분석한 결과 중·저신용 고객 비중은 58%로 10명 중 6명꼴입니다. 케이뱅크가 소상공인의 금융문턱을 크게 낮춘 것입니다. 케이뱅크는 개인사업자를 위해 대출 외에도 ▲사장님통장 ▲종합소득세 돌려받기 ▲AI 세무상담 ▲맞춤 정책자금 받기 등 소상공인 전용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장님통장은 이체와 출금, 각종 증명서 발급을 무료제공해 개인사업자의 편리한 거래를 지원합니다. 종합소득세 돌려받기는 놓친 세액공제나 세액감면 항목을 AI로 찾아내 환급(경정청구)을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AI 세무상담은 상담을 통해 세무·법률·노무 등 개인사업자 고민을 해결해주는 생성형 AI 서비스로 출시 6개월만에 가입고객 14만을 넘었습니다. 맞춤 정책자금 받기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사업자 유형, 업종, 지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최적화된 정책자금을 추천합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연내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을 고도화해 상호금융권 상품대환을 지원하고 담보대상을 아파트에서 상가까지 확대하는 등 개인사업자 대출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