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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스 기술투자, 투자사 제넨셀 IPO 상장주관사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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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2, 2021, 15:07:26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리더스 기술투자가 지난 2월 한국파마와 함께 유상증자를 통해 투자한 제넨셀이 하나금융투자와 유진투자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중인 제넨셀은 천연물 신소재 기반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연구 및 개발하는 바이오 헬스큐어 기업이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코로나 19 치료제와 임상 경쟁력 등 사업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 제넨셀과 한국파마는 담팔수 원료를 활용한 코로나19와 대상포진 치료제를 개발·생산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올해 초부터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특히 제넨셀은 대상포진 치료제의 후보약물 ‘ES16001’ 관련 국내 IND(임상시험계획서) 제출했으며, 지난 1일 임상 2상 통과 승인을 받았다. 이를 통해 IPO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통과한 ‘ES16001’의 임상 2상은 대상포진 관련 유효성과 안정성을 평가하기 위한 2a상 임상시험이다. 제넨셀은 연구 임상중인 담팔수 천연물 대상포진치료제가 천연식물추출물로 부작용이 거의 없어 치료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투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추출물에 포함된 통증완화성분으로 대상포진의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리더스 기술투자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대유행인 가운데, 그동안 투자해온 유망 회사들 중 제넨셀이 IPO 추진을 진행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어 올해 수익률 상승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투자전문 회사로 확실히 각인되는 것을 목표로 기존 투자부분의 안정적인 실적 증가와 더불어 신기술사업에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며, “이제까지 쌓아온 투자 전략과 실적을 바탕으로 신기술 발굴에 더욱 노력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제넨셀의 코로나19 관련 파이프라인 ‘GNL-NM-ESE005’는 작년 말 인도2상 임상을 통과했다. 이미 100억원 이상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치료제 개발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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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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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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