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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유병자 수술비 맞춤 보험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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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4:07:37

수술보험 최초로 수술 관련 특약 세분화해
재해사망·3대 질병(암·뇌·심) 관혈수술비 보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한화생명이 보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유병자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였습니다.

 

한화생명(대표 여승주)은 1일 유병자들에게 갈수록 부담되는 수술비 고민을 해결해 줄 맞춤 보험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건강보험(갱)’을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보험은 유병자 수술보험 최초로 수술 관련 특약을 세분화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9년 주요수술통계연보’에 따르면 33개 주요수술 건수는 2015년 172만 건에서 2019년 200만 건으로 연평균 2.8% 증가했습니다. 주요수술당 진료비도 2015년 260만원에서 2019년 336만원으로 연평균 6.6% 올랐습니다.

 

수술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고비용의 신기술 수술이 늘어나면서 의료비 부담이 과거 대비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유병자의 경우 보험 가입이 까다로워 수술 보장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지만 원하는 보장을 받기 힘들다는 지적이 제기돼왔습니다. 

 

한화생명 간편가입 누구나필요한 수술비건강보험(갱)(이하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별도의 특약 없이 주계약만으로 재해사망과 3대 질병(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으로 인한 수술을 보장합니다. 여기에 36종의 특약을 마련하고 고객이 원하는 보장과 수술방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맞춤형 수술보험 상품입니다.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보험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재해사망보험금 1000만원과 3대 질병 관혈 수술자금으로 가입기간 1년 이상 시 500만원, 1년 미만 시 250만원을 각각 지급합니다. 3대 질병 관혈수술자금 지급사유가 발생했거나 50% 이상 재해장해 시 고객은 보험료 납입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주계약 외에도 주요 질병 부위인 암·뇌혈관·심장·간·폐·신장·췌장 등의 다양한 수술 특약을 통해 고객은 빈틈없이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다빈도질환인 관절염·백내장을 비롯해 요실금·치핵 보장과 악성신생물에 비해 위험도가 덜하다고 느껴지는 양성신생물 수술비와 내시경·카테터 등의 신의료기술을 적용한 비관혈수술도 보장 가능합니다.

 

특히 이 상품은 기존에 병에 걸려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를 위해 진입장벽도 낮췄습니다. 고객은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의사소견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제왕절개 포함) 여부 ▲5년 이내 암·간경화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진단·입원·수술 여부의 3가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편가입 수술비 건강보험은 남녀 30~75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20년 만기 전기납 기준으로 주계약 1000만원이고 의무부가특약·간편가입 질병수술보장특약(관절염·백내장·치핵·요실금) 가입 시 보험료는 50세 기준 남자 월 1만4865원, 여자 월 1만4135원입니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고객 니즈가 제일 큰 3대 질병에 대한 수술을 중심으로 유병자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보험의 사각지대에 놓인 유병자 고객이 다양한 질병의 수술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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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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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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