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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銀, ‘ESG 경영 로드맵’ 발표..2030년까지 ESG여신 180조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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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4:07:01

국책은행 최초 ESG로드맵..ESG 채권 200억달러 발행 추진
신규 ‘여신상품’ 도입..기업 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지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방문규 이하 ‘수은’)이 본격적인 ESG 경영에 돌입합니다. 수은은 1일 여의도 본점에서 개최된 창립 45주년 기념식 자리에서 ‘수은 ESG 경영 로드맵’을 확정·발표했습니다.
 

수은의 ESG 경영 로드맵은 ‘We Export Sustainable Growth’라는 비전 아래 ▲우리 기업의 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 지원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 기여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를 핵심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의 정량목표로 ▲ESG 여신 180조원 공급 ▲ESG 채권 200억달러 발행 ▲기관 탄소배출량 50% 감축 등을 제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ESG 품목기반 지원 ▲ESG 성과창출 지원 ▲중소·중견기업 ESG 활성화라는 3대 원칙 아래 ‘지속가능성장 촉진 프로그램’, ‘글로벌 Net-Zero 촉진 프로그램’, ‘수출초기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등 10개의 ESG 금융 프로그램을 지정했습니다. 

 
이를 통해 금리우대, 외부인증 수수료 지원 등을 제공해 우리 기업의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 
      
이날 수은은 ESG 경영의 가이드라인이 되는 7대 이행원칙과 ESG 업무를 전담하는 조직체계 수립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7대 이행원칙은 지속가능한 대외경제협력 증진을 통해 ESG 가치를 확산하기 위한 수은의 실천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금융의 사회적 가치 확대(Business) ▲기관 운영의 지속가능성 제고(Operation) ▲환경사회 리스크 관리(Risk Management) ▲거버넌스 및 청렴문화 정착(Governance) ▲인적 다양성 존중(Diversity) ▲국제협약 및 정부정책과의 연계(Alignment) ▲책임이행 및 소통(Communication)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수은은 이달 정기 인사를 통해 전담부서인 ‘ESG경영부’를 신설하고 중장기 ESG 경영 전략과 이행성과를 관리·감독할 ‘ESG위원회’를 이사회 내에 설립할 예정입니다.
 

방문규 행장은 이날 창립기념식에서 “이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니라 없이는 생존이 불가능한 새로운 나침반이 돼가고 있다”면서 “ESG 로드맵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우리 기업의 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를 선도하는 수은이 돼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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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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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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