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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미엄 TV 라인업 확대...‘LG QNED 미니 LED’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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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30, 2021, 10:06:00

북미 주요 유통업체 공급 시작..일본·유럽·한국 등 글로벌 시장 순차 출시
백라이트에 미니 LED 적용..동급 LCD TV 대비 10배 이상 명암비 증가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미니 LED를 적용한 프리미엄 LCD TV ‘LG QNED Mini LED’를 본격 출시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30일 이번 주 북미 주요 유통업체 공급을 시작으로 일본·유럽·한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LG QNED MiniLED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해상도(8K·4K)와 크기(86·75·65형) 및 사양 등에 따라 3개 시리즈의QNED Mini LED 모델을 내놓고, 초대형 프리미엄 LCD TV 시장을 공략할 예정입니다. 국내 모델 기준으로는 7종이 출시됩니다.

 

LG QNED Mini LED는 미니 LED 광원과 독자 고색재현(WCG·Wide Color Gamut)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했습니다.

 

LG전자는 LCD TV 화면 뒤편에서 빛을 쏴주는 부품인 백라이트에 기존 LCD TV 대비 광원의 크기를 대폭 줄인 미니 LED를 적용하고 광원 수를 대폭 늘렸습니다.

 

86형 8K 해상도 제품(모델명 86QNED99)의 광원 수는 약 3만 개이고 화면분할구동(로컬디밍) 구역 수는 2500개에 달해 LCD TV의 고질적인 단점으로 지적받아온 명암비를 기존 대비 10배 이상 높였습니다.

 

퀀텀닷(Quantum Dot)과 나노셀(Nanocell) 물질을 동시에 활용하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기술은 정확하면서도 풍부한 색을 표현해줍니다. 그간 프리미엄 LCD TV 시장에서 높은 색 재현 성능을 인정받아온 퀀텀닷과 나노셀 기술을 동시에 활용하는 것은 LG QNED Mini LED가 최초입니다.

 

LG QNED Mini LED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원본 영상의 풍부한 색을 왜곡 없이 표현하는지를 측정하는 컬러 볼륨(Color Volume)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 30도 위치에서도 일정한 색을 표현하는 색 일관성(Color Consistency) 등에서 100% 충족함을 인증 받았습니다.

 

이 제품은 ▲친환경 설계 ▲자원 효율성 ▲유해물질감소 등 친환경 항목을 평가 기업 SGS의 친환경 인증도 획득했습니다. LG전자는 LG QNED Mini LED의 강점 ‘4B(Bright·Black·Brilliant·Big)’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입니다.

 

살펴보면 ▲브라이트(Bright)는 미니 LED가 구현하는 밝고 선명한 화질 ▲블랙(Black)은 정밀한 빛 제어로 명암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화면 ▲브릴리언트(Brilliant)는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로 만든 정확하고 풍부한 색 표현 ▲빅(Big)은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초대형 화면을 각각 의미합니다.

 

이로써 LG전자는 자발광(自發光 Self-Lit) TV인 올레드 TV에 이어 LG QNED Mini LED부터 LG 나노셀 TV까지 이어지는 프리미엄 TV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LG전자는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TV가 프리미엄 시장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LG QNED Mini LED가 프리미엄 LCD TV를 원하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 QNED Mini LED의 국내 출하가는 8K, 4K 제품 각각 509만 원~1680만 원, 319만 원~ 820만 원입니다.

 

백선필 LG전자 TV상품기획담당 상무는 “LG QNED MiniLED는 빛 제어와 색 표현 등에서 LCD TV 진화의 정점에 도달한 제품”이라며 “최상위 라인업인 LG 올레드 TV를 필두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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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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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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