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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작·중국 모멘텀으로 하반기 실적 개선...목표가↑-IB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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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30, 2021, 09:06:36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IBK투자증권이 30일 넷마블에 대해 하반기 ‘제2의 나라’가 흥행해 실적 개선과 함께 신작 및 중국 진출 모멘텀이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유지, 목표주가를 기존 15만원에서 16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제2의 나라’가 국내, 일본, 대만 등에서 상위권 순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다”며 “향후 길드 개념의 킹덤 콘텐츠 관련 PvP, 왕위쟁탈전 등이 추가되면 게임의 몰입도가 증가해 매출 상승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이어 그는 “‘리니지2 레볼루션’ 개발사인 넷마블 네오가 개발해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이 길 것”으로 판단했다.

 

또 하반기 ‘마블 퓨처 레볼루션’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 출시되면서 신작 모멘텀은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블 퓨쳐 레볼루션’은 6월 29일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해 올해 안에 글로벌 출시가 예상된다. 이 게임은 ‘마블 퓨처파이트’를 개발해 마블 지적재산권(IP)의 이해도가 높은 넷마블 몬스터가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도 하반기 한국과 일본에 동시에 출시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가 자체 IP이기 때문에 누적된 콘텐츠가 충분하고 흥행할 경우 수익성 개선에 기여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원은 최근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중국 내 판호를 획득해 ‘리니지2 레볼루션’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중국 진출 기대감이 고조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두 게임 모두 중국 최대 게임사인 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2022년 출시되면 로열티 매출로 반영되면서 이익 기여도가 높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국내 게임사의 중국 판호 발급 가능성이 커져 게임 산업 전체의 리레이팅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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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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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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