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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Z폴드3’, 가격 낮추고 S펜 지원한다...스펙 유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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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5, 2021, 15:06:07

IT 팁스터 에반 블래스 트위터 통해 갤폴드3, 갤플립3 렌더링 이미지 공개
폴더블 최초로 S펜 별도 지원..전면 디스플레이 커지고 100만원대로 낮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에 S펜이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IT기기 팁스터(정보유출자)인 에반 블래스는 지난 2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폴드3와 Z플립3의 새 렌더링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는 지난해보다 한 달 더 빨리 출시해 오는 8월 말 공개될 예정입니다. IT 팁스터와 외신 등을 통해 제품 이미지와 세부사항이 공개된 가운데, 이번에 유출된 랜더링 사진에는 갤럭시Z폴드와 함께 S펜이 함께 등장했습니다. 

 

앞서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Z폴드3의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인증 통과 소식을 보도하면서 S펜 지원을 기정사실로 했습니다. 또 갤럭시Z폴드3를 사전 예약할 경우 S펜이 무료로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S펜은 스마트폰 내장에 보관하는 것이 아닌 별도 보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월 샘모바일은 “갤럭시Z폴드3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S펜을 받게될 것”이라며 “화상통화와 동시에 메모를 쉽게할 수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3에는 내부 카메라를 화면 밑으로 숨기는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UDC)’ 기술 적용과 함께 방진·방수 지원도 유력합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UDC 기능을 탑재한 것이 이번이 처음인데요. ‘언더디스플레이카메라’는 디스플레이 밑에 카메라를 배치해 외부에서는 카메라가 보이지 않도록 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6.2인치, 내부 디스플레이는 7.5인치로 각각 슈퍼 아몰레드를 적용했으며, 모두 120Hz 주사율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스냅드래곤888을 탑재하며, 12GB·16GB램에 256GB·512GB 내부 저장용량을 갖췄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이뤄진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4400mAh 배터리를 탑재하며 25W 빠른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게도 가벼워질 전망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시리즈 무게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힌지(화면을 접고 펴는 경첩) 부품을 경량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Z폴드3는 전작보다 더 개선된 초박형유리(UTG, Ultra Thin Glass)를 적용합니다. 

 

가격도 100만원대로 낮아집니다. 외신 등에 따르면 폴더블폰 제품 가격이 최대 20% 저렴할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이 경우 국내 출고가는 갤럭시Z폴드3가 190만원대, Z플립3는 130만원대로 기존보다 30만~40만원 가량 낮춘 금액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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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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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네이버, 일본 콘텐츠 플랫폼 ‘노트’에 20억엔 투자…2대 주주 등극

2025.11.05 17:21: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 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AI 시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일본 콘텐츠 플랫폼 업체 ‘노트(note)’에 20억엔(약 187억원)을 투자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로 노트의 지분 약 7.9%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됩니다. 노트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글·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2014년부터 일상 글, 만화, 출판물, 기고, 전문 콘텐츠를 아우르는 누적 6400만 건의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고, 가입 이용자 수는 1052만명에 달합니다. 지난 1월에는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료 판매, IP화 지원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공하며 일본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양사는 노트의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와 네이버의 UGC·웹툰 등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합해 플랫폼 및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노트에 축적된 다양한 콘텐츠에 AI를 접목해 창작 도구와 콘텐츠 발굴 및 유통을 고도화하고 AI 검색·버티컬 에이전트 등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이용자 경험 혁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양사는 또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고, 콘텐츠의 크로스보더 유통, 유망 IP 기반 2차 창작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글로벌 창작자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노트는 일본의 다채로운 장르와 약 1000만명 이용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가 모이는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AI 시대에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양사의 플랫폼 역량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토 사다아키 노트 대표는 “플랫폼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을 널리 잘 전달하는 것으로, 이번에 네이버와 함께 협업해 창작자의 작품을 아시아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전달하는 구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더 효과적인 창작 도구, 유통 구조를 구상하며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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