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T가 창원NC파크 팬들을 위한 셔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24일 NC 다이노스와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국내 최대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원NC파크 팬들을 위한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가 시작하면 야구장으로 오고 가는 방법이 크게 달라집니다.
NC 홈경기가 열리는 날, 카카오 T 모바일 앱을 열고 자신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셔틀버스 정류장을 찾아 요금을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을 찾거나 주차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고, 차를 갖고 오지 않아 야구장 ‘치맥’의 부담도 사라집니다.
창원NC파크를 오가는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는 이르면 8월부터 창원·김해·진주 지역을 시작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창원NC파크 팬들을 대상으로 수요를 조사하고 창원NC파크 연관 이동데이터를 분석해 인근 지역과 원정 경기까지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NC와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분야와 역할을 정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데이터 기반의 최적의 탑승지 설정·간편예약·실시간 좌석 및 운영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서비스 일정·이용 방법 등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시작에 맞춰 카카오 T 앱 공지를 통해 다시 공개할 방침입니다.
신동훈 카카오모빌리티 MaaS 사업부 상무는 “창원NC파크 팬들의 이동 편의성 향상을 위해, 카카오모빌리티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통해 ‘카카오 T 야구장 팬 셔틀’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심선엽 NC 다이노스 마케팅팀장은 “야구팬이 보다 편리하게 창원NC파크를 찾을 수 있도록 팬 셔틀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술과 경험, 창원NC파크의 인프라를 활용해 야구팬들께 새로운 관람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