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현대엔지니어링, 자연적 채광·조망 적용한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 개발

URL복사

Wednesday, June 23, 2021, 12:06:27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적용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대표 김창학)이 빛, 채광, 조망 등 자연 요소를 극대화해 단지 전반에 적용한 특화설계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Next Premium-Light)’을 개발하고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부터 적용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단위세대 ▲공용공간 ▲커뮤니티센터 ▲외관 ▲조경 ▲지하주차장 등 단지 내·외부 전반에 조명, 조망, 채광이 강조된 자연 친화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먼저 단위세대에는 디자인 조명 및 라인 조명 옵션을 적용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며 간접등·팬던트 조명 등 실내 공간 곳곳에 다양한 형태의 조명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음성으로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고 조도 제어 옵션도 탑재한 스위치를 적용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첨단 사물인터넷(IoT) 기술도 도입했습니다.

 

단지 외부에도 자연 채광 요소가 적용됩니다. 외벽을 유리통창으로 둘러싼 카페테리아와 외부 대형 광장을 조성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문주와 아파트 측벽에 외부조명을 설치해 조명과 조경이 일관성 있게 어우러지는 주거공간을 제공합니다.

 

단지 내 조경으로는 자연을 닮은 유기적 형태의 지형 설계를 반영한 ‘그루브 랜드스케이프’가 적용됩니다.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언덕과 지형에 녹아든 휴게 공간, 숲속 캠핑장이 조성되며 입주민 자녀를 위한 자연 체험형 놀이공간인 ‘그린 플레이파크’도 들어설 예정으로 입주민이 자연과 함께 숨쉬는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이 최근 분양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는 ‘넥스트 프리미엄 라이트(Next Premium-Light)’이외에도 작년에 선보인 바 있는 에코스마트& 안티바이러스 컨셉의 특화설계 ‘넥스트 프리미엄 스마트(Next Premium-Smart)’도 함께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당사 주거철학의 정수를 담은 ’넥스트 프리미엄(Next Premium)’ 특화설계를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에 본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거공간을 입주민에게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