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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성장주 대표주자’ 카카오·네이버, 동반 급등하며 나란히 최고가 경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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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3, 2021, 11:06:19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네이버와 카카오의 주가가 동시에 급등세를 보이며 역대 최고주가를 새로 썼다. 조기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가 잦아들면서 시장의 이목이 재차 성장주로 쏠리자 이들 기업의 투자 매력이 더욱 부각되는 모습이다.

 

23일 오전 10시 45분 기준 네이버는 전 거래일 대비 9.08% 오른 42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카카오는 5.03% 상승한 16만7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두 기업 모두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네이버의 시가총액은 69조원, 카카오는 74조원을 넘어섰다.

 

지난밤 뉴욕 증시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시총이 2조달러를 돌파하는 등 기술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나스닥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상태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메타버스, 테크핀, 이커머스 등 새로운 경제 환경 하에서 주도권을 쥐고 있어 향후 고성장이 예상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지원 교보증권 연구원은 "네이버는 올 하반기 CJ대한통운 및 이마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음식료품 이커머스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며 "북미 웹툰∙웹소설 플랫폼인 왓패드도 올 하반기부터 연결 실적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카카오에 대해서는 "메시지 기반 커머스 및 광고사업 확대로 카카오톡은 비즈니스 어플로 재탄생할 것"이라며 "다만 자회사 IPO 모멘텀이 올 상반기 주가 상승을 이끌어 온 만큼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연이어 있을 자회사 상장 이후에는 지분가치 디스카운트로 인한 주가 하락 우려가 존재한다"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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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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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1분기 실적] 이마트, 영업익 3.4배 껑충…8년 만에 최대 실적

2025.05.12 14:28:3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 전략이 1분기 호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593억원으로 2017년 이후 8년 만에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기록한 영업이익 471억원보다 약 3.4배(238.2%) 증가한 수치입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2189억원으로 0.2% 증가했습니다. 별도 기준 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했습니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 만에 최대 실적입니다. 이마트는 1분기 호실적이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증대와 원가 절감에 힘쓴 결과라고 분석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1월 각각 선보인 할인 행사 '가격파괴 선언'과 '고래잇 페스타'가 고객 호응과 재방문으로 이어졌고,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공간 혁신 전략이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입니다. 올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1% 증가했고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2% 이상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53.7% 증가한 77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423억원으로 전년 대비 36.9% 증가하며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고객 수도 전년 대비 3%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문을 연 마곡점은 개점 직후 3일간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주요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매출이 3.7% 증가한 7619억원, 영업이익은 7.3% 증가한 35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매출이 3586억원으로 전년보다 6.1% 줄었지만 원가절감과 비용 효율화를 통해 영업이익은 79억원으로 소폭 증가했습니다. 이마트24는 매출이 4658억원으로 8.9% 감소했습니다. 노브랜드 연계 매장 확대와 효율 중심의 신규 출점을 통해 영업손실은 104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적자를 27억원 줄였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지속적인 혁신과 쇄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 상품, 공간 혁신을 통해 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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