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지니뮤직·주한 프랑스 대사관·스텔라장이 함께 음악으로 프랑스를 알리는 콜라보레이션 캠페인 ‘안녕, 프랑스’를 열었습니다.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18일 주한프랑스대사관과 향후 1년간 ‘안녕, 프랑스’ 캠페인을 펼치며 다양한 프랑스 음악의 세계를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안녕, 프랑스 캠페인은 프랑스의 다채로운 음악을 감상할 기회를 넓혀 프랑스 음악에 대한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지니뮤직은 이번 콜라보레이션 캠페인방식이 신선하다는 설명입니다. 프랑스에서 10년간 머물며 공부한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등장하는데요. 직접 선곡한 테마별 음악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는 자신의 프랑스 경험과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매월 AI음악플랫폼 지니에서 단독으로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은 데뷔앨범수록곡 ‘컬러스(Colors)’가 글로벌동영상플랫폼을 통해 전세계로 퍼지면서 역주행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음악시장에서 음색 천재라 불리는 스텔라장은 ▲It’s Raining(Feat. 버벌진트) ▲환승입니다 ▲월급은 통장을 스칠 뿐 등 다수의 곡을 발표했습니다. BTS 정규 4집앨범 ‘Map of the Soul: 7’에 수록된 곡 ‘Friends’를 공동작업하기도 했습니다.
지니뮤직은 한국 아티스트인 스텔라장이 프랑스 문화·음식·음악 등의 이야기를 가장 잘 풀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있습니다. 오는 6월21일 첫 번째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프랑스에서 살았던 경험을 담은 플레이리스트는 ‘Edith Piaf’ 음악 등 11곡을 담고 있습니다. 스텔라장은 프랑스 예술과 문화를 아티스트의 시각으로 풀어내며 프랑스어권 음악·영화OST 등을 폭넓게 소개할 생각입니다.
김태훈 지니뮤직 Customer본부장은 “한국과 프랑스 문화의 가교역할을 AI음악플랫폼 지니가 맡게 됐다”며 “스텔라장이 스토리로 풀어낸 프랑스 음악 플레이리스트가 네티즌들의 프랑스 음악경험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필립 르포르 주한프랑스대사는 “지니 뮤직, 스텔라장과 매월 협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스텔라장은 제가 아주 잘 아는 훌륭한 가수로 현재 프랑스와 전 세계에서 빛을 발하며 프랑스 노래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프랑스어권 가수들을 선정해 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