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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멕시코에 올레드(OLED) TV 전용 상영관 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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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6, 2021, 10:06:11

멕시코국립영화관에 ‘살라올레드’ 열어..공간 영상·음향 엔지니어 협업
차별화된 시청 경험 앞세워..OLED 화질에 열광하는 고객층 확대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멕시코에서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영화 애호가들을 사로잡는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16일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 중심가에 위치한 멕시코국립영화관 시네테카나시오날(Cineteca Nacional) 내에 ‘LG 올레드(OLED) TV’ 전용 상영관인 ‘살라올레드’(SALA OLED)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가 올레드 TV를 활용해 영화 상영관을 조성한 것은 처음입니다. 관람객들이 올레드 TV의 영화 시청 경험을 제대로 체감할수 있도록 상영관 내부 공간 디자인에도 영상·음향 전문 엔지니어와 협업했습니다. 계단식으로 설치된 상영관은 총 24석의 규모입니다.

 

멕시코국립영화관에 방문한 관람객들은 누구나 LG전자가 올해 처음 출시한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OLED evo·모델명: 77G1)와 7.1.4채널에 입체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지원하는 ‘사운드 바’(모델명: SN11R)가 구현하는 영상과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멕시코국립영화관은 예술 영화를 주로 상영하고 전시회 등을 수시로 여는 멕시코 문화·예술 중심지로 현지에서 유명합니다. LG전자는 이곳이 연간 200만명 이상이 찾는 인기 장소인 만큼, 많은 영화 애호가들에게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각각이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압도적 명암비와 블랙 표현 등을 인정받았습니다.

 

할리우드의 주요 영화 제작사들이 LG 올레드 TV를 영상품질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LG 올레드 TV는 이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올 초 美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and Science)가 발표한 ‘기술공학 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의 수상도 했습니다.

 

LG전자는 4S(Sharp·Speedy·Smooth·Slim)를 앞세운 프리미엄 마케팅을 통해 올레드 TV 고객만이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시청 경험을 알리고 자발광(自發光) 화질을 선호하는 고객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4S의 의미를 살펴보면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몰입감 ▲스무드(Smooth)는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을 각각 말합니다.

 

송성원 LG전자 멕시코법인장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이 올레드의 압도적 화질과 디자인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체험형 프리미엄 마케팅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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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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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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