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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플래닛, 고객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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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7:06:25

대상 300만원 등 총 600만원 상금 제공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이 고객과 함께하는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오는 27일까지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생명보험’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고객이 원하면 보험이 된다’는 소비자 지향적인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방향을 나타냅니다.

 

고객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제 상품 개발과 출시까지 연결하는 선순환 구조를 통해 보험에 대한 거리감과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자 하는 노력도 엿볼 수 있습니다. 또 공모전 참여를 통해 보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기존의 어렵고 복잡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2018년 고객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무)펫사랑m정기보험’을 선보였으며, 참신한 상품 구성과 광고 영상,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등 출시 이후 크게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1인(팀)당 2개 이상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1차 서류평가 결과 발표는 교보라이프플래닛 공식 홈페이지에 다음달 2일 게시될 예정입니다.

 

이후 2차 비대면 화상 PT발표를 거쳐 최종 당선 아이디어가 선정됩니다. 상금은 대상 3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으로 총 600만원입니다.

 

김만영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듣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개발해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려고 준비했다”며 “더 많은 금융 소비자에게 생명보험을 알리고 보다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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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훈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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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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