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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박스, 백신 접종률 상승…성장세 재가동 기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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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4, 2021, 09:06:20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14일 쇼박스에 대해 올해 여름 극장 개봉 라인업 증가와 콘텐츠 영역 확대로 성장성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이상헌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쇼박스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남산의부장들>, <국제수사>등 한국영화 2편 배급에 그쳤고, 올해 상반기에도 영화배급이 없었다”며 “그러나 올해 백신 접종률 상승으로 코로나19 완화 조짐이 가시화됨에 따라 여름 극장 개봉 라인업 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무엇보다 극장들의 여름 개봉작 지원 방안이 극장 개봉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오는 7월 쇼박스는 <곡성>의 나홍진 감독이 기획·제작한 영화 <랑종>을 오는 국내에서 먼저 개봉한 뒤,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그 다음으로 <화려한휴가>, <타워> 등을 연출한 김지훈 감독의 신작 <싱크홀>이 연이어 개봉된다. 무엇보다 올해 하반기 최대 개봉 기대작은 <관상>, <더킹> 등을 연출한 한재림 감독의 신작 <비상선언>이다. 순제작비만 200억원 이상 투입된 대규모 블록버스터다. 이 밖에도 올해 하반기에만 5편 이상이 개봉되며, OTT 판매 등 다양한 채널에도 공급될 예정이다.

 

 

웹툰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 제작도 기대되는 부문이다. 이 연구원은 “쇼박스는 지난해 1월 JTBC에서 첫 드라마 제작 작품인 <이태원클라쓰>를 방영해 드라마 제작자로서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며 “지속적인 드라마 기획·제작을 위해 다수의 판권을 확보해 향후 드라마 제작자로 거듭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쇼박스는 디즈니 플러스 등 글로벌 OTT 플랫폼이 한국시장 진출을 앞둔 상황에서 OTT 시리즈도 제작할 예정이다.

 

이 연구원은 “쇼박스는 영화 제작을 기반으로 드라마, OTT 등으로 콘텐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웹툰 등을 소재로 한 드라마 및 OTT 시리즈 제작 등 콘텐츠 영역 확대로 성장성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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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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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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