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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커피 배달’ 본격 확대…수도권 120여개로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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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9, 2021, 13:06:41

지난해 11월 배달 테스트 매장 오픈..7개월 만에 확대 본격화
배달앱 입점하지 않고 스벅 자체 앱으로만 배달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가 배달 서비스를 전격적으로 확대합니다. 지난해 11월 ‘역삼이마트점’을 배달 테스트 매장을 시범 운영한지 7개월 만에 내려진 결정입니다.

 

9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전날 배달 매장 수를 이전 6개에서 25개로 늘렸습니다. 추가된 매장은 갤러리아팰리스점, 광화문우체국점, 구로에이스점, 길동역점, 둔촌동점, 목동오목로점, 문정로데오점 등입니다. 배달 서비스 지역을 서울 종로구·송파구·구로구·강동구·서초구·중구 등지로 확대한 것입니다.

 

또 스타벅스는 이달 중순쯤 서울·경기 지역 80~100개 매장에서 배달 서비스에 나설 계획입니다. 기존에 이미 배달을 시작한 곳과 합치면 스타벅스 배달 서비스 매장은 120~130개에 이르게 됩니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해 11월 역삼이마트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했는데요.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르게, 역삼이마트점은 배달만 가능한 시범 매장으로 운영됐습니다. 배달은 배달업체 ‘바로고’를 통해 진행됐으며 최근 메쉬코리아(부릉)와 추가로 제휴했습니다.

 

스타벅스 측은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이 있는 대치동 지역이 오피스가 많이 위치해 있고 배달 수요가 높다고 판단해 이 지점을 첫 시범 운영 매장으로 선정했다”며 “아직까지는 계속 커피 배달 매장 테스트 성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실적 부진이 스타벅스가 새 수익원을 찾아 나서게 된 직접적인 배경으로 지목됩니다. 스타벅스의 지난해 매출은 1조9284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증가하는 데 그치며 매출 2조원 달성에 실패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644억원으로 6.1% 감소했습니다.

 

또 업계 안팎에서는 스타벅스가 배달 전용 플랫폼을 이용하는 대신 자체 앱을 통해 커피 배달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수수료를 아끼고 600만명의 ‘충성 고객’을 바탕으로 승부를 보겠다는 방침입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배달 매장 확대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기 위함”이라며 “차별화되고 새로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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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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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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