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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물보험을 잡아라’..손보사들 新시장 눈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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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7, 2015, 17:09:56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 의무화 호재..메리츠 “11월 신상품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메리츠화재를 비롯해 손보사들이 재물보험 시장확대에 나선다. 최근 다중이용업소 화재배상책임보험가입이 법적으로 의무화되면서 아파트를 포함해 개인주택 등에서도 화재배상책임보험인 재물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재물보험이란 아파트, 단독 주택에 화재보험, 일반화재보험, 전자기기 보험, 기계보험, 건설공사 보험 등의 종류를 말한다. 최근 손해보험사에서 화재보험은 물론 배상책임보험, 도난에 대한 보장 등을 포괄해 종합재산(재물)보험 형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7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메리츠화재는 재물보험 출시를 위한 신 상품개발에 나섰으며, 오는 11월 상품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동부화재도 최근 재물보험 확대 정책을 세웠다. 이에 앞서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도 지난 7월 재산종합보험을 출시했다. 


◇ 재물보험 시장, 삼성화재 40%로 ‘독보적 1등’


그간 재물보험은 대형 손해보험사들의 전유물이었다. 삼성·현대·동부가 전체 재물시장에서 약 70%를 차지해 온 것. 이중에서도 삼성화재가 점유율 40% 내외로 현대(15% 내외)와 동부(14% 내외)를 합치는 수치보다 훨씬 높다.


반면, 업계 4위와 5위인 KB손보와 메리츠화재는 재물보험 시장 점유율이 각각 7%와 5%에 불과하다. 메리츠화재와 같이 중형사인 한화손해보험의 경우 재물보험 시장 점유율은 약 7% 수준이다.



신계약 규모에서도 삼성화재가 단연 앞선다. 지난 7월 말 기준으로 판매보험 판매규모(신계약 기준, 일시납 제외) 삼성화재가 39억원을 기록했다. 현대해상이 14억, 동부화재가 13억, KB손보와 한화손보가 동일하게 6억을 거뒀으며, 메리츠화재는 4억을 기록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지난 실화책임에 관한 법률과 화재보험 법률 개정안에 맞춰서 재물보험 시장에 일찍 진출한 것이 점유율을 차지한 가장 큰 이유다”면서 “여기에 상품이 (만기)환급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어서 설계사들이 이 부분을 셀링포인트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재물보험 新시장 열린다..메리츠화재 “11월, 새 상품 출시”


재물보험 시장은 손보업계가 발굴한 새로운 시장 중에 하나다. 장기보험의 성장이 이전만 못하면서 손보사들마다 다른 대안책으로 재물보험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2일부로 150㎡ 미만인 5개 업종(휴게음식점,일반음식점,게임제공업,PC방,복합유통게임제공업)에 한해 화재배상책임보험이 의무화됐다.이에 아파트를 포함해 개인주택에서도 화재배상책임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메리츠화재가 시장확대를 위해 잰걸음 중이다. 올해 재물보험 신상품을 출시해 뒤늦게라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동참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메리츠화재의 재물보험 신계약 규모는 업계 6위 수준으로 경쟁사인 한화손보보다 뒤쳐져 있다.


메리츠화재는 재물보험 신상품 출시와 함께 판매 활성화방안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특히, 설계사가 재물보험을 적극 판매할 수 있도록 교육에 나선다. 오는 10월초 현장에서 재물보험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고, 실제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다른 손보사들도 시장 확대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현대해상도 지난 7월 재산종합보험을 출시해 삼성화재 견제에 나섰으며, 동부화재도 최근 재물보험 확대 정책을 세웠다. KB손보의 경우도 지난 7월 재물보험 신상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한편, 현재 (개인)주택의 경우 재물보험의 시장침투률은 35% 정도다. 화재배상책임보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업계는 앞으로 이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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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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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제일약품, 국산신약 37호 ‘자큐보정’, 출시 1주년 심포지엄 개최

2025.10.22 14:44: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일약품(대표이사 성석제)은 지난 21일 서울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자큐보정(성분명 자스타프라잔)’ 출시 1주년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자큐보정이 출시된 이후 1년간 축적된 임상시험 결과와 실제 진료 현장의 치료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향후 인천과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서울 심포지엄에서는 서울아산병원 정훈용 교수가 좌장을 맡았고, 건국대학교병원 김정환 교수와 서울아산병원 김도훈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빠르고 지속적인 위산 억제 효과를 기반으로 한 P-CAB 계열 치료 전략의 임상적 근거와 자큐보정의 실제 적용 사례가 논의됐습니다. 김정환 건국대병원 교수는 “기존 PPI 치료에도 일부 환자에서는 위산 분비 관련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가 있다”며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P-CAB 계열 약물이 새로운 치료 전략의 중심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자스타프라잔은 미란성 식도염과 위궤양 환자 모두에서 우수한 치료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해 기존 치료제 대비 임상적 유용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김도훈 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자큐보정은 실제 임상 현장에서 다수의 환자를 대상으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약물로, 기존 치료제에서 자큐보정으로 전환한 환자에서도 유의미한 증상 개선이 관찰됐다”며 “빠른 증상 개선이 필요한 환자, 주·야간 증상이 동반되는 환자 등 다양한 환자군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자큐보정은 현재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위궤양 치료에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제형 다변화와 적응증 확장을 통해 더 폭넓은 환자층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자큐보정은 자회사 온코닉테라퓨틱스가 개발한 대한민국 제37호 신약으로, P-CAB 계열의 혁신적인 치료제”라며 “출시 1년 만에 시장 내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의료진과 환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치료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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