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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헌 대표 “구조조정보다 효율성 극대화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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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31, 2015, 17:08:44

31일 KB손보 첫 기자간담회..성과 낮은 직원 '업무향상과정' 이수토록 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B금융으로 편입된 이 후 구조조정에 대해 얘기가 나오는데, 지금은 오히려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한 시기라 각 직원의 '제몫하기' 캠페인을 통해 인력 생산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김병헌 KB손해보험 대표이사가 임직원들의 구조조정에 대해서 언급했다. KB손해보험은 31일 KB금융그룹의 자회사로 편입된 지 100일을 맞이해 첫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병헌 대표이사는 “KB손보 직원들에게 가장 강조하고 있는 부분 중 하나가 스마트워크(Smart Work)다”면서 “각자 영역에서 제 몫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HR(Human Resources)에 관한 외부 컨설팅을 받으면서 흘러나온 구조조정 얘기에 대해 일축한 것.


KB손보는 지난 여름부터 최근까지 조직문화 진단을 받았으며, 9월 중으로 결과가 나올 예정이다. 앞서 KB손보는 조직문화 컨설팅에 대해 KB금융그룹으로 편입됨에 따라 기존 조직문화의 장단점을 파악해 KB조직과 정서적 공감대를 찾기 위해 진단받게 된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와 관련, 김 대표는 KB금융그룹의 새식구로 출발한 것과 더불어 손보업계 2위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인력을 줄이기보다는 현재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다. 그는 “기업에서 (인력)구조조정은 상시적으로 필요한 부분이다”면서도 “앞서 직원들이 스스로 노력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김 대표는 회사내부의 고과평가를 통해서 성과가 낮은 직원들은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업무평가는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눴다. 각 부서의 임원과 팀장이 각 팀원들에 대한 평가를 하고, 또 직원들간 상호평가를 통해 팀의 기여도 등에 대해 고루 평가하게 된다.


이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게 된 직원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1년에 한 번씩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적으로 스스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또 자신의 업무성향을 파악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부서로 옮길 기회도 준다.


한편, 앞으로 모회사인 KB금융그룹이 손보의 경영참여에 대한 질문에 대해 김 대표는 “특히 인사 내용에 대해서는 검증이 필요한 것이니 CEO의 의견을 존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내용에 대해선 (그룹에서)검토하고 개선사안이 있으면 의견을 내는 방향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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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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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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