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굽네치킨이 최근 홍콩에 10호점을 오픈하는 등 ‘100개 해외 매장’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대표 정태용)이 홍콩 틴문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홍콩은 굽네치킨이 진출한 첫 해외 국가로서 2014년 침사추이 1호점을 기점으로 지난 28일 틴문 10호점 오픈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굽네치킨은 해외매장 30호점 오픈을 달성했습니다.
굽네치킨은 올해 중국·홍콩·마카오·인도네시아·호주에 매장을 추가로 열어 5개국 13개 매장을 오픈해 해외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입니다. 굽네치킨은 현재 총 9개 국가에 진출해 30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오븐구이 치킨에 대한 호감도가 높고 잠재 소비력을 지닌 시장이라고 판단된 지역을 중심으로 철저한 상권 분석과 사전준비를 통해 해외에 진출하고 있다”며 “최근 국제적으로 건강한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점에서 굽네 오븐구이 치킨의 인기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굽네치킨은 인도네시아·베트남·말레이시아·호주 등의 국가에 진출해 건강한 오븐구이 메뉴들을 선보이는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데요. ‘한국식 오븐구이 치킨’과 현지 식문화를 반영한 차별화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굽네치킨은 ▲오븐구이 치킨의 원조인 ‘굽네 오리지널’ ▲매운맛 치킨의 열풍을 이끌었던 ‘굽네 볼케이노’ ▲갈비 맛을 치킨으로 구현한 ‘굽네 갈비천왕’ 등을 대표 메뉴로 내세워 현지에서 오븐구이 치킨을 맛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한국에서 인기를 끈 치밥 등 한국식 식사 메뉴도 전략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현지인 고객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지며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굽네 만의 특색을 입힌 K-오븐구이 치킨을 널리 알리고 있다”며 “2023년까지 총 100개의 해외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해 글로벌 No.1 치킨 브랜드로 나아가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