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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륜차가 인도로 달리면 심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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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6, 2015, 11:08:07

손보협회, AOA와 이륜차 안전운전 캠페인 진행..노래 '심쿵해'에 안전 메시지 담아

[인더뉴스 한재학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걸그룹 AOA의 함께 이륜차 안전운전 캠페인에 나선다.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서울지방경찰청서울시와 함께 이륜차 인도주행 문화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AOA와 함께 하는 이륜차 안전 캠페인홍보 영상은 AOA의 대표적인 노래 심쿵해노래를 활용했다.



홍보영상은 이륜차가 인도를 주행하면 보행자의 심장이 쿵 내려앉는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이륜차 주행 시 신호위반, 헬멧 미착용 등 교통법규 위반으로 발생한 실제 교통사고 영상을 통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륜차 인도주행은 시민의 교통 불편을 초래하고 외국인관광객들에게 한국을 교통후진국으로 인식하게 하는 교통위반 행위다. 손보협회에 따르면 실제 2014년 교통사고 사망자 4762명 중 이륜차 사망자는 613명으로 전체 12.9%를 차지했다. 이륜차 사고 치사율은 3.3%로 사륜차에 비해 2배나 높다.


특히 우리나라 15세~24세 인구 10만명당 이륜차 승차 중 사망자는 1.92명으로 OECD국가 중 하위인 23위로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따라 서울경찰청은 이륜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륜차 인도주행을 단속해왔다. 그 결과 올해 7월까지 이륜차 사고 사망자 수는 46명으로 지난해 동기간 사망자 55명보다 9(16.3%) 감소했다.

 

또 서울경찰청은 하반기에도 교통사고 위험이 높은 핵심교차로(110개소)와 이륜차 불법운행 다발장소(74개소)를 선정해 집중단속 할 예정이다. 또한 중고등학교와 배달업체에 배포해 이륜차 사고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손해보험협회와 서울경찰청서울시는 시민들의 이륜차 안전운전에 대한 의식 개선을 위해 ‘AOA와 함께 하는 이륜차 안전 캠페인홍보 영상을 제작배포하기로 했다. 이 영상은 시내 주요 교차로와 대형 전광판SNS 광고 등에서 홍보되며, 중·고교 및 배달업체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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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학 기자 silverst99@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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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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