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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올가홀푸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신규 4곳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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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8, 2021, 15:05:34

생분해성 소재 포장재 사용·비닐 사용 최소화
상품 생산부터 유통·배송까지..“가치소비 독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 올가홀푸드가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점포 수를 확장하며 친환경 경영 행보를 이어갑니다.

 

풀무원 로하스(LOHAS) 마켓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방이점에 이어 올가 반포점·바이올가 아현뉴타운점·제주영어마을점·제주이도점까지 총 4개 매장이 ‘녹색특화매장’으로 새롭게 추가 지정됐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녹색특화매장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 제도’를 확장·발전시킨 개념으로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 콘셉트의 매장입니다. 지난해 국내 1호 녹색특화매장으로 지정된 방이점에서는 환경친화 패키지·묶음 상품 해체 등 상품 생산과 배송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 확산을 추진했습니다.

 

신규 지정된 4개의 녹색특화매장은 올가 방이점 대비 친환경 패키지 적용 품목을 늘렸습니다. 종전에는 정육, 건어물 품목에만 적용했었지만 이번에 채소, 과일까지 대상을 확대해 소비자가 더 폭넓은 ‘제로웨이스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탕수수 껍질을 원료로 해 탄소 배출량을 일반 합성수지 대비 70% 이상 감축한 바이오매스와 생분해성 소재의 친환경 포장재로 변경했습니다. 1+1, 2+1 같은 묶음 기획 상품 포장을 해체해 비닐과 테이프 등의 포장 사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생활폐기물 발생을 줄이는 데 노력했다고 올가는 말했습니다.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배송 포장에도 친환경성을 높였습니다. 일회용이 아닌 다회용 및 재사용 포장재로 변경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일회용 플라스틱과 비닐 포장 문제 해소에 힘을 보탠다는 설명입니다.

 

아울러 농림축산식품부와 환경부의 저탄소인증 상품 존과 친환경 인증 녹색제품 존을 별도로 마련해 녹색 소비를 장려합니다. 올가는 저탄소인증 신선식품을 국내 유통사 중 최대 규모·최다 품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윤경 올가홀푸드 홍보파트장은 “최근 제품을 사는 것만으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가치소비’가 빠르게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며 “환경부와 올가가 운영하는 녹색특화매장에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 ‘지속가능성’ 실천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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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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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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