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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립금 모아 택시탄다’...카카오모빌리티, ‘T 포인트 타운’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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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7, 2021, 17:05:10

카카오모빌리티-엔비티..서비스 최초 보상형 광고 플랫폼 도입
광고 시청·SNS 채널 구독·쇼핑 등 미션 완료 후 포인트 적립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이 수시로 무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카카오 T 포인트의 활용 가능성을 높입니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는 카카오 T에 ‘T 포인트 타운’을 열고 이용자들이 다양한 미션을 통해 무료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T 포인트 타운은 카카오 T에서 새롭게 선뵈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T 홈 내 ‘이벤트(EVENT)’ 메뉴를 클릭하면 T 포인트 타운으로 진입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해 앱 설치·광고 시청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무료로 카카오 T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에 보상형 광고 플랫폼이 도입된 첫 사례로, 카카오모빌리티는 T 포인트 타운 도입을 위해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NBT)와 손을 잡았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 T 이용자의 포인트 혜택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카카오 T 플랫폼의 폭넓은 사업 확장 가능성을 확인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동안 카카오 T 포인트는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또는 신규 서비스 최초 이용이나 결제수단 연동 등 일회성 이벤트 참여 시 제공되는 포인트를 통해서만 충전·적립이 가능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향후 T 포인트 타운을 통한 적립 외에, 카카오 T 앱 내 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른 포인트 적립 기회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강혜진 카카오모빌리티 광고플랫폼팀 이사는 “T 포인트 타운을 통해 이용자들은 이동 중 발생하는 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카카오 T의 2800만 이용자들과 유연한 접점을 만든다”며 “카카오 T 포인트 생태계 활성화를 통해 카카오 T 고객의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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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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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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