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농심(대표 신동원·박준)이 글로벌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Sprinklr(스프링클러)와 함께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신라면이 언급된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6일 발표했습니다. Sprinklr는 2009년 설립돼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온라인 및 SNS상의 정보를 취합·분석하는 회사입니다.
Sprinklr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4월부터 올해 3월까지 1년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트위터·레딧·블로그 등 주요 SNS에서 영문으로 ‘Shin Ramyun(또는 Shin Ramen)’이 언급된 건수는 총 4만7700여건에 달했습니다. 이는 1년 전 2만4200여건에 비해 약 2배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신라면의 해외 매출도 지난해 사상 최대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도 전년 동기대비 14% 증가해 1억1200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3·4분기보다 올 1분기에 언급량이 더 늘어났다”며 “이는 신라면을 호기심에 한두 번 먹는 것을 넘어 지속해서 찾고 있다는 의미이며 신라면이 세계인의 식문화 속에 깊숙이 파고들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