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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지공제·계약관리·추가납입 비용, 그게 뭡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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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15, 11:07:11

미래에셋生, ‘변액적립보험Ⅱ 진심의 차이’ 출시..계약관리비용 없애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미래에셋생명이 계약관리비용과 추가 납입수수료까지 없애 환급율을 높인 변액보험 상품을 내놨다. 

 

22일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수석부회장 최현만)은 기존 미래에셋생명의 대표혁신상품인 미래에셋생명 변액적립보험 진심의 차이를 업그레이드한 변액적립보험()1508 진심의 차이를 출시했다.

 

이 보험은 판매수수료를 납입기간에 걸쳐 균등하게 공제하는 데다 계약관리비용과 추가납입 수수료까지 모두 없앴다. 이에 따라 중도 해지 때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의 비율을 대폭 높아졌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또한, 국내외 운용 성과가 우수한 펀드를 구성해 시장 상황에 따라 다양한 투자가 가능하도록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해지공제·계약관리비·추가납입 수수료 ‘0’

 

지난 2013년에 출시된 진심의 차이는 수수료 지급 형태를 기존 선지급형에서 분급형으로 바꾸며 해지공제 수수료를 없애 고객의 초기환급률을 대폭 높였다. 이런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우수금융신상품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변액적립보험진심의 차이는 여기에 더해 계약관리비용을 폐지하고, 추가납입 수수료까지 받지 않는다. 보험에 가입 때 공제하는 사업비(수수료)는 목적에 따라 크게 계약체결비용과 계약관리비용으로 나뉜다.

 

계약관리비용을 폐지한 이 상품의 수수료는 고객에게 돌아간다. 예를 들어 6개월 후 해지 시 환급률이 97.7%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남자 40세 기준, 월납 보험료 50만원, 5년납, 글로벌채권형100% 선택 시, 투자수익률 3.25% 가정 시)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국내외 펀드 Full-라인업

 

또한, 이 상품을 통해 미래에셋생명의 펀드 라인업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글로벌 자산배분 원칙을 바탕으로 적극적 해외투자를 실현해 2013~2014년 변액보험 수익률 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변액적립보험진심의 차이는 미래에셋생명의 자산운용 강점을 담은 편입 펀드를 통해 장기적으로 안정적 수익원을 제공한다. 관련 세법에서 정하는 요건에 부합할 경우 비과세 혜택을 제공해 효율적 자산관리를 돕는다.

 

양질의 사후관리·투자수익률 제고로 고객만족 UP”

 

미래에셋생명이 제안하는 펀드 포트폴리오인 MVP펀드를 선택하면 전문가 집단의 장기적 안목으로 중위험 중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국내외 다양한 자산에 배분 투자가 가능하다. 분기별로 시장 상황에 따라 편입 자산의 비율이 자동으로 조정된다.

 

또한, 매월 계약 해당일에 수익률 알리미 SMS를 발송하고 월간, 분기 리포트를 제공해 펀드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한 수익률 개선을 꾀한다.

 

강창규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이 상품은 환급률 개선, 글로벌 자산배분 등의 장점에 더해 비과세 혜택과 초과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실적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또한, 각종 수수료는 줄이고 수익률을 높여 보험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고자 하는 진심을 담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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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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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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