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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자이’, 업계 최초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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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0:04:38

카카오톡 채널 활용 신규 분양 단지 청약 일정, 분양 단지 MGM 안내 등 정보 제공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공인중개사 대상 ‘자이우수중개멤버’ 도입을 강화합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건설 업계 최초로 시도한 건설사와 공인중개사 간 상생 협력 방안으로 카카오톡 전용 채널 및 멤버십 인증을 위해 현판 부착 등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GS건설(대표 허창수·임병용)은 카카오톡 채널에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를 통해 다양한 청약 시장 정보와 급변하는 부동산 정책에 발맞춰 고객들과 일선에서 소통하는 공인중개사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청약이나 분양 업계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혼선을 덜고자 자이가 만든 차별화된 전문 부동산 채널입니다. 해당 채널을 통해 통일성 있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인중개사는 물론 수요자들의 편의가 크게 개선되고 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 카카오톡 채널에는 GS건설의 주거 브랜드 ‘자이’가 분양하는 신규 아파트의 청약 일정을 비롯해 입지, 프리미엄 등을 정리한 청약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부동산 정책 발표에 함께 배포되는 보도자료, 주택 가격 동향 데이터, 부동산 시장 분석 언론 기사 등 실질적으로 공인중개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공인중개사들은 자이우수중개멤버 채널을 통하면 자이의 부동산중개업소 MGM 등 분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국에서 분양하는 새 자이 아파트 청약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많은 부동산 정책과 세법 등으로 고충을 겪을 공인중개사를 위한 전문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이달 말 분양 예정인 ‘오포자이 디 오브’의 견본주택 오픈에 맞춰 협력 멤버십 공인중개사무소 입구에 ‘자이우수중개멤버’ 현판을 최초로 부착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보를 원하는 수요자들이 전문 중개업소를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차별화를 뒀다고 전했습니다.

 

이 밖에도 GS건설은 카카오톡 ‘자이’ 채널도 도입해 고객들에게 생생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약 안내 사항을 비롯해 자이TV 컨텐츠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높이고 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고객들과 일선에서 마주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부정확한 정보로 인한 고충을 해결하고 아파트 브랜드와 공인중개사와의 전문적인 협업을 위해 자이우수중개멤버를 강화하게 되었다”며 “공인중개사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자이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이우수중개멤버는 모바일 카카오톡 친구 검색을 통한 채널 추가로 손쉽게 이용 할 수 있으며 추후 채널 및 앱을 통해 멤버십에게만 차별된 전문적인 정보와 지식 공유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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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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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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