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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소통 플랫폼 됐으면”...이호승 靑 정책실장 “수시로 대화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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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7, 2021, 19:04:48

이호승 정책실장, 경제계 대화 순차 진행..최태원 회장 가장 먼저 만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상의와 정부가 경제이슈 관련해서 집중해서 수시로 대화하자.”

 

이호승 청와대 정책실장이 7일 오후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앞으로 자주 만나서 의견을 교환하면 좋겠고, 정부가 도와줄게 있으면 말해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국제질서가 많이 흔들리는 상황에서 정부, 기업, 국민까지 같이 손잡고 가야하는 상황인데, 서로간 역할을 어떻게 할 것인지 논의해보려고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이 실장은 최태원 회장과 두 번째 만났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대한상의가 소통의 플랫폼이 됐으면 해 방안을 논의 중이다”면서 “소통을 했을 때 인식의 차이가 무엇이고 이를 좁히려면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논의가 빨리 이뤄져야 하는데, 상의가 소통의 창구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 회장은 규제에 대해서 “어떤 법을 만들어도 부작용은 있을 수밖에 없고 불편한 사람도 있고, 혜택을 보는 사람도 존재한다”면서 “규제를 풀려면 법과 규제가 있음으로써 불편한 정도나 범위가 얼만큼일지 평가하고, 인과관계를 추적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며, 규제가 어떤 문제가 있는지 데이터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우태희 부회장은 “작년에 정부가 샌드박스 민간창구를 만들어주셔서 성과가 많았고, 앞으로 법을 개정해 신산업이 계속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으며 “기업들 부담스러운 법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습니다. 

 

최 회장은 “코로나 상황 이후에 위기가 올 수 있으니, 항상 대비해야 하며 글로벌 정세로 인해 기업 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정부가 선제적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호승 정책실장은 “앞으로 상의, 기업과 자주 만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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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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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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