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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건설사 브랜드평판 “1위 현대건설·2위 삼성물산·3위 대우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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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8, 2021, 16:03:42

브랜드 영향력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브랜드평판 모니터 정성평가 포함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1 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1869만474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습니다. 지난 2021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습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됩니다.

 

또한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습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1년 3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코오롱글로벌, 호반건설, 대림산업, SK건설, 동부건설, 한화건설, 신원종합개발, 계룡건설, 태영건설, 신세계건설, 남화토건, 부영, 한신공영, 서희건설, 두산건설, 동문건설, 쌍용건설, KCC건설, 금호건설, 일성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성지건설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1위인 현대건설(대표 이원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6752, 미디어지수 57만8290, 소통지수 74만2882, 커뮤니티지수 47만8886 사회공헌지수 49만60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6만2894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만1047과 비교하면 11.19% 하락했습니다.

 

2위 삼성물산(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은 브랜드 참여지수 49만9872, 미디어지수 26만1125, 소통지수 61만144, 커뮤니티지수 25만3947, 사회공헌지수 48만48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만9931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56만8750과 비교하면 17.86% 하락했습니다.

 

3위 대우건설(대표 김형)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1760, 미디어지수 18만9584, 소통지수 47만8016, 커뮤니티지수 17만4829, 사회공헌지수 25만3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만7524로 분석됐습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02만9806과 비교하면 23.27% 내렸습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은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21년 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52만9303개와 비교해보면 4.27%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9.25% 하락, 브랜드이슈 12.62% 하락, 브랜드소통 17.54% 하락, 브랜드확산 16.64% 하락, 브랜드공헌 123.05%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3.51%로 분석됐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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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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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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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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