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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고객경험 모바일조사 전면 시행...“영업 이용환경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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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6, 2021, 17:03:45

대기·상담 등 고객경험 전반 설문조사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영업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를 실시합니다. 조사를 통해 얻은 고객 의견을 영업점에 피드백해 영업점 이용환경과 서비스 질을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는 취지입니다.

 

1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는 영업점을 방문한 고객에게 거래 전반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객장내 대기 시간, 직원과의 상담 과정, 퇴점시까지의 고객경험 전반에서 발생한 고객의 의견을 영업점에 피드백해 개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모바일 설문조사는 연령 등을 고려해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객의 칭찬 의견과 개선 의견은 해당 영업점과 직원에게 주기적으로 전달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조사 프로세스와 설문내용 등 기존 고객만족도 조사 방식의 변화를 준비해왔습니다. 고객의견 분석, 파일럿 조사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맞는 조사·분석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이번 시스템의 특징은 신속한 조사가 가능한 점입니다. 단순한 직원의 서비스 평가에서 벗어나 고객의 은행 이용 직후 고객 경험을 청취하고 고객의 소리(VOC)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서비스 개선을 추진합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 모바일조사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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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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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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