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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 ‘혼디모앙’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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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7, 2021, 09:03:22

단·장기 제주 체류고객 선호도 반영..“맞춤 혜택”
제주도 가맹점 최대 0.8% 적립..골프장·버스 할인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제주도 살아보기’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 인 제주 특화카드가 나왔습니다.

 

17일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제주도민, 여행객, 제주도에 자주 방문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을 담은 ‘신한카드 혼디모앙’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상품명 “혼디모앙”은 ‘한데 모으다”라는 의미를 가진 제주도 방언입니다,

 

이 카드는 최근 5년간 신한카드 제주 현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주 지역에 거주·방문하는 고객들의 소비 패턴을 반영한 서비스를 새롭게 개발, 맞춤형 상품으로 설계됐습니다. 전월 실적이나 한도 제한 없이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의 0.2%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되고 제주도내 가맹점을 이용하는 경우는 최대 0.6%를 한도 제한 없이 추가 적립해줍니다.

 

여기에 최대 월 5만원 한도 내에서 실외골프장 5%, 에이바우트 커피 10%, 제주신화월드 5%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제스코마트, 뉴월드마트(마트로), 농협 하나로마트·클럽 등 지역 유통점 이용 시에도 최대 10% 적립이 가능합니다.

 

제주 지역 특성상 온라인 쇼핑이 많은 점을 고려해 도서산간지역 배송비 부과를 감안했습니다. 월 1회 2500원 할인 또한 지역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중교통(버스) 이용금액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고, 전기차 충전소 이용금액 30% 적립 서비스는 탄소배출 감축을 유도해 제주 환경 보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혼디모앙 카드는 제주 자연을 모티브로 한 2종의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며 친환경 에코젠 플레이트 자재를 사용함으로써 청정제주 특화 카드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혼디모앙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해외 겸용(비자 플래티늄) 3만 3000원입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혼디모앙 카드는 제주도민의 이용 패턴을 감안해, 실제 제주 거주 시 유용한 혜택들을 담아봤다” 면서 “세대를 초월해 제주에서 세컨 라이프를 꿈꾸는 고객들이 현지에서 친환경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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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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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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