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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환자, 이틀째 400명대...백신 접종 30만명 상회 속 사망자 9명으로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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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07, 2021, 10:03:56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이틀째 400명대를 유지하는 가운데, 백신 접종도 속도를 내면서 접종 시작(지난달 26일) 9일만에 3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와 함께 이상 반응 신고도 늘어나면서 총 3000건 이상의 사례가 나오고, 사망자도 8명으로 늘었습니다.

 

4일 중앙방역대책본부과 예방접종대응추진단 등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하루새 416명이 늘어, 누적 9만2471을 기록했습니다. 전날(418)보다 2명이 줄어든 것인데, 주말 검사 건수가 줄어드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확진자수가 추가로 늘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울러 백신 접종이 속도를 내는 가운데 주말임에도 불구, 전날 1만7131명이 접종한 가운데 전체 누적 접종자 수는 31만4656명으로 접종 시작인 지난달 26일 이후 9일만에 3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전체 국내 인구(5200만명) 대비 0.61%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전체 접종자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사람은 총 30만9387명, 화이자 백신 접종자는 5269명으로 집계됐으며, 현재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19 치료병원 의료진 등을 대상으로 접종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백신 접종자수가 증가하면서 접종 후 이상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날 0시 기준으로 하루새 보고된 이상반응 신고건수는 총 806건으로 집계됐고, 중증으로 연결돼 사망한 건수는 전날 1명이 늘어 총 8명이 보고됐습니다.

 

보건당국은 이와 관련, 현재까지 인과성이 확인된 바는 없지만, 정확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이날 의료 및 법의학 전문가로 구성된 예방접종피해조사반 회의를 열고, 관련 내용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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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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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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