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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2월 신학기 대비 노트북·PC 할인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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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01, 2021, 15:02:20

‘컴온, 하이마트 IT대전’..국내외 브랜드 대거 할인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하이마트에서 신학기를 앞두고 컴퓨터와 노트북 할인 행사를 엽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이달 1일부터 28일까지 ‘컴온, 하이마트 IT대전’을 열고 정보기술(IT)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한 PC(노트북·데스크톱·태블릿PC) 매출은 전년보다 12% 늘었습니다. 올해 1월 PC 매출도 1년 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PC 수요가 계속되고 있고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시기인 만큼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국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 삼성전자 ‘갤럭시북’, LG전자 ‘그램’ 신모델 할인 행사를 합니다. 14일에는 밸런타인데이 원데이 특가 모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국내 제조사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19일부터 28일까지 MS, 애플, 레노버 등 행사 모델을 특별 기획가로 마련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에서도 1일부터 14일까지 ‘PC/IT 브랜드 릴레이전’을 엽니다. 1일부터 7일까지는 삼성전자, LG전자, 로지텍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해당 기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도 진행합니다. HP ‘14s 시리즈’ 노트북 신제품을 즉시 2만원 저렴하게 제공합니다. 8일부터 14일까지는 애플, MS, 에이수스 등을 할인 판매합니다.

 

15일부터 21일까지는 ‘2021 PC/IT 슈퍼 플렉스(FLEX) 위크’를 연다. 기획전 상품을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10%를 최대 7만원까지 청구할인 합니다. 한정수량 준비한 행사 대표 모델은 최대 20%, 15만원까지 청구할인을 제공합니다. 또 PC와 가구 패키지 상품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10만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2월 한 달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개인 SNS에 가지고 있는 IT 가전과 갖고 싶은 IT가전을 이유와 함께 작성해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IT 컴온 패키지’를 증정합니다. ‘태블릿PC와 스마트워치로 구성했습니다.

 

이찬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이달 행사 타이틀인 ‘컴온, 하이마트’는 컴퓨터를 켠다는 의미와 하이마트로 오시라는 의미를 함께 담아 재밌게 지어봤다”며 “IT 상품 구매를 망설이고 계신 고객이라면 이번 행사 타이틀처럼 하이마트에 오셔서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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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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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KB의생각’ 국민 둘중 한명은 봤다…“고객 금융여정 길라잡이”

2025.10.14 21:44:19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해 2월 국내 금융그룹 최초로 선보인 금융콘텐츠플랫폼 'KB의 생각, KB Think'가 출시 20개월만에 누적조회수 3000만을 돌파했습니다. 'KB의생각'은 3만여건에 달하는 방대한 콘텐츠 자산을 기반으로 KB스타뱅킹(KB국민은행), KB페이(KB국민카드) 등 KB금융 핵심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고객의 금융여정을 지원합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KB의생각'은 단순한 금융정보 제공을 넘어 고객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플랫폼으로 단기간 성장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콘텐츠플랫폼 중에서도 이례적으로 빠른 'KB의생각' 성장에 대해 3가지 핵심콘텐츠 전략이 결합된 결과라고 분석합니다. 먼저 신뢰성 높은 전문가 콘텐츠를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잘못된 정보로 피해가 늘고 있는 시대적 흐름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 해법으로 검증된 전문가를 전면배치한 것입니다. 250여명의 필진은 KB국민은행·KB증권 등 KB금융 주요계열사 소속 자산관리PB센터장, 부동산전문위원, 증권애널리스트 등 내부전문가와 경제칼럼니스트, 경제전문작가 등 외부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콘텐츠 전문성과 신뢰도를 동시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KB의생각' 콘텐츠 독보적인 경쟁우위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KB의생각'은 고객의 금융여정 전체를 아우르는 폭넓은 주제를 다룹니다. 재테크 경험없는 사회초년생과 청소년을 위한 기초콘텐츠부터 거시경제 분석, 부동산정책, 세금·연금관리 등 심층적인 주제도 다뤄집니다. 특정연령대를 공략하는 단순한 전략이 아니라 한 고객이 금융지식을 쌓아가는 모든 생애주기에 걸쳐 'KB의생각'을 필수적인 동반자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KB금융은 금융지식 나눔을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조합니다. 올해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금융과 경제생활' 과목이 신설되는 점을 감안해 금융사기 예방콘텐츠, 청소년 금융교육 시리즈를 꾸준히 발행하고 있습니다. 건전한 금융환경을 조성하고 KB금융의 상생과 포용금융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최근엔 콘텐츠 분류체계를 직관적으로 정비했습니다. 기존 5개 카테고리(경제·증권·부동산·자산관리·생활금융)를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9개(저축·투자·대출·부동산·세금·보험·연금·라이프·사업자)로 재편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금융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KB의생각'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KB국민카드 KB페이 등 주요 앱과 KB손해보험, KB라이프생명 등 그룹 주요계열사 홈페이지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조회수 3000만 달성은 고객이 금융을 필요로 하는 순간마다 KB금융 콘텐츠를 활용하고 있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고객 금융생활 전반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해 '국민의 금융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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