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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어컨 신제품 ‘휘센 타워’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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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6, 2021, 10:01:20

6년만에 새로운 디자인 적용..‘4X 집중 냉방’ 등 성능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새로운 디자인에 강력한 냉방을 구현한 2021년형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타워’를 출시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26일 오후 8시 LG 휘센 에어컨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LG 휘센 타워 에어컨을 소개합니다. LG 휘센 타워 17종 가격은 출하가 기준 400만원∼620만원입니다.

 

LG 휘센 타워에는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프리미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디자인 방식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LG Objet Collection)’의 느낌을 더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거실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며 공간에 스며드는 디자인에 중점을 뒀습니다. 세계 3대 일몰 명소인 그리스 산토리니 이아마을의 일출과 일몰에서 영감을 얻은 원형 무드라이팅은 색온도가 서로 다른 ‘쿨 화이트’, ‘웜 화이트’, ‘내추럴’ 등 3가지 색상으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냉방 성능도 개선됐습니다. ‘4X 집중 냉방’은 기존 2개에서 4개로 늘어난 팬으로 강력한 냉방을 제공합니다. 휘센 타워는 바람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좌우 4개에어가드가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는 ‘와이드 케어 냉방’을 지원합니다.

 

'공간 분리 냉방’은 에어컨 한 대로 각 공간에 맞춰 냉방 하는 기능입니다. 거실과 주방에 각각 다른 냉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에어컨 관리와 청소는 더 편리해졌습니다. 신제품은 바람이 들어오는 극세필터부터 나가는 팬까지 내부에서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관리하는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제품 뒤쪽 ‘필터 클린봇’은 바람이 가장 먼저 통과하는 극세필터를 일주일에 한 번씩 자동으로 청소합니다. 사용자는 6개월에 한 번씩 먼지 통만 비워주면 됩니다. ‘항균 극세필터’는 필터에 생길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합니다.

 

공기청정 성능도 강화했습니다. 신제품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인 CAC(Certification Air Condi 획득했습니다. 공기청정면적도 30평으로 더욱 넓어졌습니다.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주는 자동건조 기능은 고객이 원하는 대로 10분, 30분, 60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UV나노(UVnano)’는 자외선으로 바람을 내보내는 팬을 살균해 유해세균을 99.99% 제거하는 기능입니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시험과 독일 TUV라인란드(TUV) 참관시험 결과 팬에 붙을 수 있는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표피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9% 제거했습니다.

 

LG 휘센 타워는 ‘듀얼 인버터’ 기술로 에너지를 절약하는 ‘쾌적 절전 모드’를 탑재했습니다. TUV라인란드 참관하에 신제품을 4시간 동안 운전하며 누적 소비전력량을 비교 시험한 결과 쾌적 절전 모드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소비전력량을 약 72% 줄였습니다.

 

잠시 외출할 때 에어컨을 켜둘지 끌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1시간 동안 사람이 없으면 인체감지센서가 부재 상황을 판단해 알아서 절전합니다. 이때 에어컨을 끄고 외출해서 다시 켰을 때보다 소비전력량을 약 30% 줄여줍니다.

 

LG전자는 가전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휘센 에어컨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은 작동상태를 스스로 분석해 실외기 설치장소 온도 상승에 따른 환기, 공기청정 필터 교체 여부 등을 스마트폰 ‘LG 씽큐(LG ThinQ)’ 앱으로 알려줍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휘센 타워를 사용하는 고객들은 공간 인테리어 디자인부터 기분 좋은 냉방까지 비교할 수 없는 가치와 편리함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1등 브랜드로서 끊임없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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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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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자사앱 키우는 식품업계…수수료 줄이고 데이터 잡는다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생존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자사앱 육성이 핵심 전략으로 떠올랐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충성 고객 확보와 고객 데이터 축적이라는 세 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배달앱 중심 구조에서 벗어나려는 시도가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으로 가맹점주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습니다. 업계 1위 배달의민족은 배달에 이어 이달 14일부터는 포장 주문에도 중개 수수료 6.8%를 부과하기 시작했습니다. 요기요도 포장 주문 시 7.7%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측은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운영비 증가를 이유로 들고 있지만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반응을 냉랭합니다. 포장 주문까지 수수료 부담이 늘어나면서 대안을 찾는 움직임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식품기업들은 이를 기회로 삼아 자사앱 혜택을 강화하며 소비자 유입을 적극 유도하고 있습니다. 배달앱의 강점이 편리성인 만큼 자사앱도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핵심으로 삼았습니다. 메뉴 주문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개편하고 멤버십 별 할인 혜택을 세분화했습니다. 소비자가 할인율을 체감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빈도도 높였습니다. 새단장 효과는 즉각 나타났습니다. bhc가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뉴 bhc 앱은 출시 한 달 만에 회원 수가 4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3단계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고 퀵오더 기능, 간편 선물하기 등 기능을 추가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입니다. 리뉴얼 후 한 달간 자사앱을 통한 주문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배 증가했습니다. 같은 시기 출시한 신메뉴 콰삭킹 인기도 앱 활성화에 한몫했습니다. 실제 콰삭킹 출시 이후 앱 주문량은 2배 이상 늘었습니다. bhc는 최근 선릉역 인근에 직영 매장 오픈과 함께 매장 내 QR 방식의 테이블오더 시스템, 자사앱 사전 예약 시스템을 도입하며 앱을 활용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치킨 업종 특성상 배달 주문 비중이 매우 높은데 배달앱 수수료로 인해 가맹점주의 부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중개 수수료가 없는 자사앱을 강화해 가맹점주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달앱 수수료 증가에 저렴한 수수료를 앞세운 공공배달앱도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시가 신한은행 등과 출시한 공공배달 서비스 '땡겨요'는 소비자에게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수료는 2% 이하입니다. 기존 3대 배달앱 수수료(최대 9.7~9.8%)와 비교하면 4분의 1 수준입니다. 땡겨요는 최초 가입자와 가입 후 주문 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주문까지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서울시와 가맹 계약을 체결한 BBQ는 이달 30일까지 3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해 총 할인금액을 8000원까지 높였습니다. BBQ 앱에서 이달 30일까지 신메뉴 마라핫 주문 시 '누누씨 부적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신메뉴 효과에 방문객도 증가세입니다. 지난 2월 BBQ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진행한 랜덤 치즈볼 증정 프로모션 3일 동안 자사앱 매출은 전주 동기보다 3배 이상 증가했고 같은 기간 신규 가입자는 3만명 늘었습니다. 교촌치킨 역시 자사앱 활용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4월 한 달간 월 2회 이상 주문해 KING 등급을 달성한 회원 중 추첨해 신메뉴 교촌후라이드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합니다. 교촌치킨은 총 3단계로 멤버십을 운영하며 구매 포인트 2% 적립, 배달·포장 할인, 치즈볼 교환권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킨 프렌차이즈업계는 자사앱이 가맹점 수익을 높이는 동시에 배달앱 의존도를 낮춰 독과점 구조를 견제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페 프렌차이즈도 자체 앱 활용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 1분기 자사앱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전년 동기보다 약 9% 증가했습니다. 앱 편의성을 개선하고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을 확대한 게 주효했습니다. 4월 한 달 동안 픽업 주문을 한 고객 중 선착순 600명에게 아메리카노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디야커피는 자사앱을 통한 주문이 외부 플랫폼 대비 가맹점주들의 수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어 수익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구독 서비스도 선보입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베타 테스트 형태로 론칭해 고객 맞춤형 혜택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식품기업과 가맹점주가 배달앱에 지출하는 수수료는 주문 당 10~20% 수준입니다. 가맹점주 입장에서 배달앱에 입점하면 빠르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대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는 게 장점이지만 부담도 함꼐 가중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자사앱 강화는 이러한 배달앱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전략적 의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사앱을 활용하면 이용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립할 수 있다"며 "자사앱이 활성화되면 기업이 고객의 데이터를 확보하는 게 가능하고 이를 신메뉴 개발에 활용하는 등 비즈니스 모델을 정교화할 수 있기 때문에 자사앱을 키우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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