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코스피 마감] 실적+부양책 기대에 2%대 급등…사상 첫 3200선 돌파

URL복사

Monday, January 25, 2021, 16:01:21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코스피가 상장사들의 실적 회복과 미국 바이든 행정부의 부양책 기대 등에 힘입어 2% 넘게 급등, 사상 처음(종가 기준)으로 3200선을 넘어섰다. IT, 자동차, 조선, 항공 등 경기 민감 관련 다수의 업종으로 매기가 두루 확산됐다.

 

25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68.36포인트(2.18%) 상승한 3208.99에 장을 마쳤다. 강보합세로 출발한 지수는 시간이 갈수록 꾸준히 오름폭을 키워나갔다.

 

서상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논란이 일던 바이든 행정부의 부양책 처리가 긍정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아지자 투자심리가 개선되며 지수가 상승했다”며 “특히 기관 투자자들이 반도체를 비롯해 음식료 업종 등을 순매수한데 힘입어 관련 기업들이 상승을 주도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컨테이너 물량 확보 전쟁이 일어날 정도로 수출 경기 회복 기대 심리가 확산되자 경기 민감주들의 강세 또한 지수 상승을 견인했다”고 덧붙였다.

 

투자주체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366억원, 3599억원 가량을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은 홀로 5665억원 가량을 순매도했다.

 

대부부 업종이 빨간불을 밝혔다. 은행의 0.81% 하락을 제외하곤 일제히 상승했다. 운수창고가 4.88%, 통신업이 3.57%, 음식료품이 2.88% 올랐다. 전기·전자 2.76%, 제조업 2.31%, 화학 2.24%, 운수장비 2.06%, 금융업 1.91%, 의약품 1.76%, 의료정밀과 서비스업 1.62%, 증권이 1.48% 상승했다.

 

시가총액 상위 10곳 역시 대체로 상승세였다. 삼성전자 3.00%, 삼성전자우가 2.06% 상승했다. 특히 SK하이닉스가 5.06% 급등했고 기아차는 6% 넘게 오르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 외 네이버가 1.60%, 현대차가 1.17%, 셀트리온이 3.55%, 카카오가 2.27% 상승했다. 반면 삼성SDI 0.25%, 삼성바이오로직스는 0.50% 하락했다.

 

개별종목 가운데는 대한항공우가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은 가운데 대한항공 역시 11.9% 급등했다. WISCOM 또한 상한가를 기록했고 케이탑리츠도 28% 급등했다.

 

이날 코스닥 지수 또한 전날 대비 19.32포인트(1.97%) 오른 999.30를 기록했다. 시총 상위주는 대체로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특히 셀리버리는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SKT,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로 나선다

SKT,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로 나선다

2021.05.04 11:19:19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T가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 지원에 나섰습니다. SKT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 도입 및 운영 협약을 맺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광역 지자체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입니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3000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부터 방역 현장에 투입된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올해 4월 말까지 약 15만명의 대상자에게 170만콜의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85%까지 경감시킨 바 있습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합니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이번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