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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D,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 국가표준 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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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3, 2020, 12:12:43

CSO 기술 국가표준(KS) 채택..디스플레이 자체 진동판 역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가 개발한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가 국가표준(KS)에 등재됐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스피커 없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자체가 진동하여 소리 내는 ‘CSO(Cinematic Sound OLED)’가 국가기술표준원이 제정하는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 국가표준(KS)에 등록됐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는 스스로 빛을 내는 얇은 단층 구조를 가진 OLED로 구현한 기술입니다. 디스플레이가 진동판 역할을 해 소리를 내도록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지난 2016년에 세계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서 직접 소리를 내기 때문에 화면 속 등장인물들이 직접 말하는 것처럼 느껴져 일반 스피커보다 높은 몰입감과 생생한 현장감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지금까지 국가 표준은 일반 스피커를 기준으로 만들어져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가 가진 장점을 평가 및 측정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평가법과 공인될 수 있는 표준 제정을 위해 지난 2018년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표준화를 추진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기술 우수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CSO를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 국가표준으로 올릴 수 있었습니다.

 

국가표준 등재에 따라 CSO는 OLED TV에 이어 Auto, 디지털 사이니지 등 다양한 시장으로도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가기술표준원은 CSO를 ‘유망 신산업 분야 국제표준 개발과제’로 선정했습니다. 또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 및 시장 선점을 위한 ‘IEC 국제표준’ 등재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윤수영 LG디스플레이 CTO(최고기술책임자) 전무는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표준전쟁 시대에 무한한 확장성 및 시장성을 가진 소리 내는 디스플레이 표준등재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기술 리더십을 강화하고 차세대 OLED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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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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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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