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삼성전자, 214명 대규모 임원 인사… “실적 개선 반영”

URL복사

Friday, December 04, 2020, 10:12:08

2017년 이후 최대 규모 규모
'CEO 후보’ 부사장 승진 31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가 총 214명을 승진시키는 대규모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에서도 지난해 대비 실적이 개선된 점을 반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4일 임원과 펠로우(Fellow), 마스터(Master)에 대한 2021년 정기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승진자는 부사장 31명, 전무 55명, 상무 111명, 펠로우 1명, 마스터 16명 등입니다. 승진자 규모가 200명을 넘긴 건 지난 2017년 이후 처음입니다.

 

삼성전자는 코로나19가 세계적 확산하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수요에 대한 적기 대응과 운영 효율화를 통해 지난해 대비 실적이 크게 개선된 점을 고려해 승진 인사 폭을 확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경영성과와 탁월한 리더십을 겸비한 핵심인재 31명을 부사장으로 승진 시켜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밝혔습니다.

 

VD사업부 구매팀장 고승환 부사장이 승진해 임명됐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패널 가격 예측 시스템을 도입해 코로나19로 인한 국가별 부품 공급 운영 불확실성을 해소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이강협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김학상 무선사업부 NC개발팀장, 최방섭 SEA법인(미국) 모바일 비즈니스장도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최승범 삼성리서치 기술전략팀장, 윤태양 글로벌인프라총괄 평택사업장, 이석준 시스템LSI사업부 LSI개발실장, 황기현 반도체연구소 파운드리 공정개발팀장, 한인택 종합기술원 재료(Material)연구센터장도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발탁 승진자도 25명으로 크게 확대됐습니다. 연령이나 연차와 상관없이 승진한 경우입니다. 삼성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성과가 우수하고 성장 잠재력을 가진 인재를 발탁했다고 했습니다.

 

생활가전사업부 개발팀장 이기수 부사장, 네트워크사업부 선행개발그룹장 이준희 부사장, 한국총괄 CE영업팀장 정호진 전무, 메모리사업부 Flash설계팀장 이진엽 전무, VD사업부 TV개발랩 박성제 상무, 무선사업부 영업혁신그룹 김민우 상무, 삼성리서치 AI 서비스랩장 이윤수 상무, 메모리사업부 S/W개발팀 노강호 상무, 종합기술원 유기소재랩 최현호 상무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관심을 끈 외국인 및 여성 승진자는 10명에 그쳤습니다. 이어 소프트웨어(SW) 분야 우수인력 승진은 21명, 사내 연구개발 최고 전문가인 펠로우와 마스터는 각각 1명, 16명을 선임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정기 인사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를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2025.09.16 16:07:5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16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홍보영상은 약 2분 25초 분량으로, 7년 만에 제작된 기업 PR영상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담았습니다. 아울러 기업의 철학,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 비전과 사회적 책임 활동도 영상에 녹여냈습니다. 영상은 1950년 설립 이후 70여 년 역사를 가진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시작으로, 칠성사이다의 7개 별 심볼을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표 음료 브랜드들이 고객의 희로애락 속에서 함께해온 과정을 보여주며, 국내 음료업계 최초 수출 이후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성장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특히, ESG 경영 실천 사례로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 초경량 9.4g 페트병 출시 등을 영상에 담아 지속가능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당신, 세계, 지구, 미래 모든 곁에 칠성이 있다”는 메시지로 마무리했습니다. 신규 홍보영상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칠성몰에서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기업 가치를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