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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강력한 아이폰12가 온다...역대급 ‘품귀현상’ 이어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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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2, 2020, 10:11:40

이통3사 아이폰12 미니·아이폰12 프로맥스 13일부터 사전예약..20일 개통
아이폰12 프로 등 사전예약 50만대 판매..통신사·이커머스 새벽배송 경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지난달 30일 개통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판매가 역대급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사전예약 물량 50만대가 순식간에 판매되고, 품귀 현상이 이어져 당분간 아이폰12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사전예약이 시작되면서 국내 판매 대수는 빠르게 증가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온라인 유통업체와 이동통신3사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사전예약을 위한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 아이폰12 역대급 인기..지난 7일까지 30만대 개통 추정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가 지난달 30일 개통한 이후 이달 7일까지 약 26만대가 개통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여기에 아이폰12 자급제 개통 건수까지 더하면 약 30만대 이상이 지난 주말 사이 개통됐을 것이란 설명입니다.

 

역대 아이폰 출시 첫주 개통수와 비교하면 역대급 수치입니다.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사전예약 물량은 약 50만대 수준입니다. 현재 물량 부족으로 아이폰12을 구매하고도 개통일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달 20일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 프로맥스 출시까지 더하면 당분간 아이폰 판매량은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 “누구보다 빠르게 가장 먼저”..20일 0시부터 새벽배송

 

이동통신사는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 사전 예약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새벽배송 경쟁에 뛰어들었습니다. 앞서 출시한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의 경우 선착순 고객 대상으로 새벽 배송을 완료한 바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스토어 T다이렉트샵에서 바로도록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선착순 3000명에 한해 20일 출시 당일 0시부터 7시 사이에 아이폰을 원하는 곳에서 택배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예약 첫 날 서울, 수도권 지역의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바로도착 새벽배송 서비스를 신청 받았는데, 1시간여 만에 모두 마감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SKT는 아이폰 12 프로맥스와 아이폰12 미니 출시를 맞아 서비스 고객 대상을 3000명으로 늘리고, 배송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 운영합니다.

 

KT도 20일 새벽 0시부터 배송하는 ‘1시간배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울 거주 고객은 ‘미드나잇 익스프레스’를 통해 20일 오전 1시까지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과 전국 5대 광역시 소재 고객까지 이용할 수 있는 ‘굿모닝 익스프레스’는 20일 오전 10시까지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KT 고객은 KT샵 ‘1분주문 예약’을 통해 간편하게 사전예약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여기오지’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현석 KT Device사업본부장(전무)은 “2009년 KT로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아이폰 역사가 어느덧 12년째를 맞아 아이폰12까지 이어졌다”며 “아이폰12 프로맥스와 미니도 슈퍼찬스R, KT 애플케어팩, 넷플릭스 초이스 등 다양한 혜택을 보유한 아이폰 명가 KT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자급제폰 구매 인기..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회원 새벽배송

 

아이폰12 미니와 아이폰12 프로맥스 판매 경쟁에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도 뛰어들었습니다.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사전예약 구매 고객은 20일 수령 가능합니다. 로켓와우 회원은 공식발매일인 20일 오전 7시 전에 새벽배송으로 아이폰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은 고객에게 최신 글로벌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아이폰12 프로맥스는 크기 6.7인형 디스플레이와 약 350만 픽셀이 적용돼 최고해상도를 제공합니다.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 색상 네가지 스테인레스 스틸 마감으로 출시됩니다.

 

또 ▲120도 화각을 제공하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65mm 초점 거리의 망원 카메라 ▲저조도 상황에서 87% 개선된 성능을 제공하는 와이드 카메라 등 프로급 카메라 스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2 프로맥스 가격은 ▲128GB 모델 147만 4000원 ▲256GB 모델 160만 6000원 ▲512GB 모델 187만원이다. 아이폰12 미니 가격은 ▲64GB 94만 6000원 ▲128GB 모델 101만 2000원 ▲256GB 모델 115만 5000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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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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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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