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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차업계, 신차효과 앞세워 내수 ‘선방’...수출절벽은 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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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02, 2020, 18:11:16

기아차 국내외 판매량 모두 증가..‘카니발’ 10월 가장 많이 팔린 차
현대차 수출 회복세 이어 ‘선방’..르노삼성 해외 판매 약 90% 감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국내 완성차업계가 지난달 국내와 해외 판매량 실적에서 격차가 발생하며 희비가 엇갈렸습니다. 전반적으로 내수가 선방하는 동안 해외 판매는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2일 현대차·기아차·한국지엠·쌍용차·르노삼성 등이 발표한 판매실적을 종합하면 국내 자동차 5개사는 지난달 총 70만782대를 국내·외에서 판매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국내 판매량은 0.4% 증가했고 수출은 1.4%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해외 판매를 중심으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6만5669대로 전년 대비 1.2% 늘었습니다. 해외 판매는 32만278대로 전년 대비 5.2% 감소했으나 지난 4월 이후 6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현대차는 ‘그랜저’ 1만 926대를 필두로 ▲아반떼(8316대) ▲쏘나타(5670대) ▲팰리세이드(6514대) ▲제네시스 G80(5268) 등 고른 판매량을 가져갔습니다. 다만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공장 생산량이 줄면서 판매량도 덩달아 감소했습니다.

 

기아차는 국내·외 판매량이 모두 늘었습니다. 국내 판매는 4만8009대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해외에서는 21만7705대를 팔아 1년 전보다 7% 늘어난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카니발’은 지난 9월에 이어 두 달 연속 월간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지난달에는 그랜저를 제치고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 자리에 올랐습니다. ▲쏘렌토(7261대) ▲K5(5459대) 등도 탄탄한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지엠은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5% 증가한 7064대를 기록하며 전월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해외 판매량은 2만4327대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각각 국내에서 2582대, 1774대 팔리며 실적 견인차 역할을 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6월 이후 4개월 만에 국내·외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지난달 올해 들어 월 최대 판매 실적을 냈습니다. 국내에서 전년 대비 5.4% 감소한 7612대를 판매했지만 해외에서 같은 기간 20.2% 증가한 판매량 2585대를 달성했습니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 출시에 따른 티볼리 판매증가 및 ‘올 뉴 렉스턴’ 사전계약에 따른 계약물량 증가에도 신모델 출시에 따른 일시적 생산조정으로 이달 내수 판매는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올 뉴 렉스턴 정식 출시가 오는 4일로 예정된 만큼 지난 7월 이후 계속된 판매 회복세가 이어지리라 전망했습니다.

 

르노삼성은 수출 부진이 발목을 잡았습니다. 르노삼성은 지난달 1년 전보다 49.2% 감소한 7533대를 판매했습니다. 국내 판매량은 7141대로 같은 기간 15.0% 줄었습니다. 국내에서 ‘QM6’와 ‘XM3’가 각각 4323대, 2034대 판매되며 선전했지만 해외 판매는 392대에 그쳐 전년 대비 93.9% 감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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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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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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