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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림산업, 3분기 영업이익 2496억...전년 比 1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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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9, 2020, 18:10:19

수주·매출·영업이익·부채비율 전부 개선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림산업이 3분기에 영업활동과 일감 확보, 재무상태 모두 견조한 상태를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림산업은 올해 3분기에 매출 2조 2219억원, 영업이익 2496억원의 잠정실적(연결기준)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에 비해 매출은 3%, 영업이익은 12% 늘었습니다.

 

1~3분기 누적 매출액은 7조 2333억원, 영업이익은 8460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 11% 증가한 겁니다.

 

연결기준 신규수주는 3조 7832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대림산업 주택 부문과 대림건설의 수주 실적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646% 증가한 실적입니다.

 

올해 누적 신규수주도 지난해 동기에 비해 119% 증가한 6조 842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수주 잔고는 3분기 말까지 21조 2706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재무 건전성도 개선됐습니다. 순차입금은 6204억원으로 지난해 말 대비 증가했고, 연결기준 부채비율은 건설업종 최고 수준인 9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실적에 대해 대림산업은 코로나19 유행과 장기 저유가 등 어려운 영업환경에서도 수주·매출·영업이익·부채비율 등 주요 재무 지표가 전부 개선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대림산업은 “건설사업부의 호실적이 지속되는 가운데, 카리플렉스 등 자회사의 신규 연결 편입 효과가 더해졌다”며 “석유화학사업부도 수요 증가에 힘입어 수익성이 회복되고 있고, 지분법 적용 대상인 여천NCC, 폴리미래 모두 제품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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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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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식품외식산업 발전’ 대통령표창 수상…단체급식업계 최초

현대그린푸드, ‘식품외식산업 발전’ 대통령표창 수상…단체급식업계 최초

2025.10.29 16:09:3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그린푸드는 국내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최고 영예인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단체급식업계에서는 처음입니다. 이번 포상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식품외식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 행사로, 국가 경제와 농수산물 생산자 소득 증대, 국민 생활 안전 등에 기여한 유공자와 단체를 선정해 시상합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단체급식, 식자재 유통 등 사업 전반에서 우수한 국산 농수산물을 적극 활용해 소비 확대에 기여한 점, 그리고 케어푸드 연구를 통한 국내 식품산업 발전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20년 국내 최초로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을 론칭한 이후, 질환 맞춤식단 ‘메디푸드’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현재 당뇨, 고혈압, 암, 신장질환 등 247종의 메디푸드를 보유해 국내 최다 라인업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치아가 약한 고령층을 위한 ‘고령친화우수식품’ 분야에서도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내 고령친화우수식품의 약 20%를 생산하고 있으며, 식재료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부드럽게 조리하는 특허 기술(2건)을 보유해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케어푸드 품질 향상을 위해 서울아산병원, 이화여자대학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등과 총 12건의 공동 임상연구를 진행하며,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는 또한 단체급식과 식자재 유통 부문에서도 국산 농축수산물 소비 확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전국 650여 개 사업장에서 하루 평균 75만 식을 제공하며, 450여 개 협력사가 생산한 국내산 농축수산물을 주요 식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충남 서산시, 전남 무안군 등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단체급식에 도입하는 ‘맛-닿음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한 자연재해 피해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농수산물을 대량 매입·유통하며 농가의 안정적 판로 확보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청년 농업인 육성에도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자체 상생 프로그램 ‘청년사계’를 운영하며 판로 확대, 컨설팅, 첨단 농법 교육 등 청년 농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내 식품산업과 건강한 농수산물 공급 생태계 구축은 현대그린푸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국산 농수산물 사용 확대와 인재 육성,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식품·외식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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